인터넷+지면 다음, 해킹방지기능 갖춘 툴바 내놨다

백인성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08.12.17 14:07

수정 2008.12.17 14:07


다음에서 OTP 서비스가 제공되는 ‘보안 툴바’를 내놨다.

다음커뮤니케이션은 사용자들이 직접 원하는 기능에 따라 골라 쓸 수 있는 맞춤형 서비스인 ‘툴바 3.5’ 버전(http://toolbar.daum.net)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특히 이번 다음 ‘툴바 3.5’버전은 한국EMC의 RSA정보보안사업부와 제휴, 개인정보 보호와 해킹방지를 위한 ‘OTP 툴바’를 제공하게 돼 기존 3.0 버전에서 제공되던 안철수 연구소의 ‘빛자루’ 백신 프로그램과 함께 보안서비스 라인업을 구축하게 됐다. OTP 서비스란 매번 다르게 생성되는 일회용 인증번호를 입력해 로그인하는 이중 보안 인증 서비스이다. 사용자들은 2단계 인증을 통해 개인 정보의 유출 및 도용, 해킹 등의 피해 위험을 줄일 수 있으며 이미 국내에서는 금융권, 게임업체 등을 중심으로 도입되고 있다.


또 다음은 툴바 사용 패턴에 따라 원하는 기능을 중심으로 선택할 수 있는 맞춤형 툴바를 제공할 예정이다.
OTP 툴바 외에도 △블로그, UCC, 카페 관리를 한꺼번에 할 수 있는 커뮤니티 툴바 △메일, 일정관리, 사전 등 회사에서 일하며 필요한 기능들을 모아 놓은 오피스 툴바 △애니콜 유저들을 위해 애니콜 랜드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들을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애니콜 툴바 등 사용자들이 자주 쓰는 서비스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이 밖에 다음 ‘툴바 3.5’는 관련 검색어 추천 서비스와 해당 페이지 캡쳐·스크랩 기능 외에도 △툴바에서 직접 로그인 할 수 있는 ‘로그인’ 서비스 △실시간 검색순위, 캘린더 등 다음 내 주요서비스들을 추가 할 수 있는 ‘원클릭’ 버튼 기능 등의 다양한 메뉴로 구성되어 있다. /fxman@fnnews.com백인성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