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지 엠엔소프트, 플레이맵으로 백화점 속 엿보다

김승호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0.12.14 10:40

수정 2010.12.14 10:48

‘플레이맵으로 백화점 속을 들여다본다.’

엠엔소프트는 자사의 유·무선 연동 위치기반 서비스인 ‘플레이맵’을 통해 전국에 있는 현대백화점 층별 상세안내도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4일 밝혔다. 이와 함께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상세 정보도 제공한다고 덧붙였다.

플레이맵은 엠엔소프트가 지난해 7월 선보인 위치기반 소셜네트워킹서비스(SNS)로 출시 이후 현재까지 23만여 건의 다운로드를 기록했다. 최신 버전은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새 버전에선 사용자들이 현대백화점을 검색하면 전국에 있는 현대백화점 전 점의 각 층별 시설 목록을 볼 수 있고 특정 층을 선택하면 해당 층의 안내도가 나와 백화점을 손쉽게 이용할 수 있게 했다.
특히 층별 상세 안내도는 확대, 축소, 스크롤이 가능하며 섹션별 매장 안내 및 엘리베이터, 에스컬레이터와 화장실 위치도 표시된다.

고속도로 휴게소 서비스는 플레이맵에서 해당 휴게소를 검색하면 화장실, 내부 시설, 주유소, 주차장 등의 상세정보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엠앤소프트 모바일LBS팀 박양균 팀장은 “스마트폰 시대가 본격 열리면서 위치기반서비스(LBS) 경쟁도 점점 치열해지고 있다”며 “와이파이(WiFi)를 이용한 실내 위치 측량 기술 개발이 급속히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사용자들의 현재 위치와 매장 지도를 연결한 다양한 신규 서비스를 제공, 고객들의 만족도를 더욱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bada@fnnews.com김승호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