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통일부 “‘통일송’ 스마트폰 앱 이달 말 출시”

통일부는 케이블방송 프로그램인 '슈퍼스타K2' 출연자들과 만든 통일송 뮤직비디오를 스마트폰용 애플리캐이션(앱)으로 제작해 이달 말께 출시할 예정이다.

통일부 관계자는 5일 "통일송을 접하는데 편의성을 제공하는 차원에서 통일송 뮤직비디오를 볼 수 있는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 등 스마트폰용 앱을 제작 중"이라면서 "이르면 이달 말에 출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앱에서는 발라드(앤드류 넬슨)·댄스(이보람)·포크(김지수)·재즈(장재인)·록(허각) 등 5개 버전으로 제작된 통일송 뮤직비디오와 촬영 후기, 5명이 함께 부른 통일송 등 11개의 동영상 다시보기와 다운로드 서비스가 제공된다.



또 통일송을 따라 부르고 점수가 나오는 노래방 기능과 이들 앱에서 통일부 공식 트위터(@uni_kr)와 페이스북(facebook.com/unikorea)으로 바로 접속할수 있는 기능도 포함된다.

통일부는 지난해 11월15일 앤드류 넬슨이 부른 통일송 뮤직비디오를 시작으로 이보람, 김지수의 뮤직비디오를 홈페이지와 유투브, 페이스북, 다음 티비팟 등에 순차적으로 공개했고, 지난 4일 네번째 통일송 뮤직비디오인 장재인의 재즈 버전도 출시했다.

슈퍼스타K2 우승자인 허각이 부른 록 버전 통일송 뮤직비디오는 이달 셋째 주께 공개될 예정이다.



/jschoi@fnnews.com 최진성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