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증권일반

미래에셋 ‘이머징마켓 엑스퍼츠’ 출시

김시영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1.01.05 18:06

수정 2011.01.05 18:06

미래에셋이 5일 전 세계 최초로 '이머징 마켓' 관련 정보와 콘텐츠를 제공하는 아이폰용 애플리케이션 '이머징 마켓 엑스퍼츠(Emerging Market Experts)'를 출시했다.


이머징 마켓 엑스퍼츠는 영문으로 제작돼 전 세계 투자자들에게 이머징 마켓에 대한 투자 정보와 콘텐츠를 제공한다. 이머징 마켓에 전문화된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하기는 이번이 처음.

이머징 마켓 엑스퍼츠 애플리케이션은 △이머징 마켓 국가들의 성장 잠재력을 쉽고 재미있게 보여주는 '오늘의 차트(Chart of the Day)' △브릭스 국가들의 경제에 대한 미래에셋 해외 법인들의 주간 전망 보고서인 '브릭스 위클리(BRICs Weekly)' △세계적 이머징 마켓 전문가들의 인터뷰를 보여주는 '전문가 인사이트(Expert Insights)' △브릭스 국가간 통화 환산 기능 등 기타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EM 툴박스(EM Toolbox)' 등으로 구성됐다.


미래에셋자산운용 홍콩법인 박천웅 대표(CEO)는 "이머징 마켓에 대한 전 세계 투자자들의 관심은 높아지고 있지만 정작 이머징 마켓에 대한 투자 정보와 고급 콘텐츠들을 접하기는 쉽지 않았다"며 "미래에셋이 '이머징 마켓 엑스퍼츠'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전 세계 투자자들에게 이머징 마켓을 제대로 알리고 투자에 도움을 주고자 한다"고 말했다.

/sykim@fnnews.com김시영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