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

아이리버 ‘음악감상 최적화’ U100 출시

아이리버는 음악 감상에 최적화 된 MP4 플레이어 ‘U100’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아이리버에 따르면 ‘U100’는 한층 진보된 사용자 환경(UI)으로 음악감상의 색다른 재미와 편의를 제공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이모션 UI는 사랑, 맑음, 로맨틱 등 12가지 감성 아이콘으로 제공되며 사용자가 음원 파일을 이모션 태그로 지정하고 해당 이모션을 선택하면 각 배경 이미지와 함께 플레이리스트를 생성해 보여준다.

특히 음악 감상의 품질에 영향을 미치는 세세한 기능을 통해 기존 MP4플레이어와 차별화했다. U100은 최신 오디오솔루션인 SRS 트루미디어가 적용됐다. SRS 트루미디어는 3차원(3D) 오디오 기술, 베이스 향상 기술, 서라운드 사운드기술 등을 제공하는 토털 오디오 솔루션으로, 보다 폭넓은 음장과 자연스러운 사운드를 제공해준다. 더불어 내장 스피커에도 SRS 맥스-V 기능도 적용돼 소리가 찢어지거나 음이 무너지는 왜곡 현상 없이 큰 음량을 낼 수 있다. 제품 구매 시 아이리버가 2년 간의 연구 기간을 거쳐 개발한 프리미엄 이어폰인 번들 이어폰을 기본으로 제공한다.

한 번 충전으로 최대 50시간 동안 음악을 재생할 수 있고, 동영상 재생도 11시간까지 가능하다. 무선인터넷(와이파이)이 탑재돼 인터넷을 통한 음원 콘텐츠 다운로드도 언제 어디서나 가능하다.

이와 함께 1600만컬러의 최신형 정전식 AFFS 디스플레이가 적용돼 선명한 화질을 구현하며, AVI, MP4, WMV 등 대표적인 동영상파일 포맷을 포함한 다양한 코덱을 기본으로 지원해 대부분의 동영상을 무인코딩으로 재생할 수 있다. 고성능 600메가헤르츠(㎒) 중앙처리장치(CPU)로 뛰어난 멀티미디어 구현 능력은 물론 동급 최고의 실행속도를 자랑한다.

디자인도 상단 액정표시장치(LCD)와 하단조작부의 세련된 두가지 색상 디자인과 생동감 넘치는 색상을 입혀 감각적이다.
핑크, 그린, 블랙 색상이 각각 상단과 하단에 색상이 다르게 적용된 5가지 모델로 출시됐다.

아이리버의 마케팅 담당 이상원 부장은 “U100은 음악마니아를 위한 MP4플레이어로 음악감상에 필요한 최상의 사양과 편익을 제공한다”며 “MP3를 개발한 아이리버의 12년 노하우가 녹아 있는 최상의 제품”이라고 말했다.

U100의 가격은 4기가바이트(GB) 기본 모델이 17만9000원, 8GB 와이파이 모델 23만9000원, 16GB 와이파이 모델은 32만9000원이다.

/yjjoe@fnnews.com조윤주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