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정보통신

다음, 기아차와 함께 하는 에코 드라이버 선발대회 개최

조윤주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1.06.28 15:29

수정 2011.06.28 15:29

다음커뮤니케이션이 기아자동차와 손잡고 ‘기아차와 함께 하는 에코(ECO) 드라이버 선발대회’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K5 하이브리드 차량으로 진행되는 ECO 드라이버 선발대회는 총 3차로 나뉘어 진행된다. 우선 내달 17일까지 ‘ECO 드라이버 인증하고 본선 가자’ 이벤트를 통해 연비운전을 위한 자신만의 노하우를 인증한 20명에게 선물과 ECO 드라이버 선발대회 출전 기회를 제공한다.

내달 23일에는 1차 이벤트를 통해 선발된 20명과 함께 k5 하이브리드 차량으로 평균연비를 측정해 연비가 가장 좋은 사람을 선발하며, 같은달 25일부터 8월 15일까지 베스트 시승후기를 공모해 가장 클릭과 추천이 많은 후기를 선발해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다음이 지난 3월 말부터 시작한 ‘자동차 서비스’는 60여 개 제조사의 신차 정보, 중고차 가격 및 매물 조회, 옵션, 가격, 테마별 차량 비교,다양한 조건별 자동차 검색, 국내외 모터쇼 소식 등을 한자리에서 제공, 이용자들에게 높은 호응을 받고 있다.

이와 함께 ‘글로벌오토뉴스’ ‘아이오토카’ ‘오토다이어리’ ‘탑라이더’ ‘메가오토’ 등 자동차 전문웹진과의 제휴를 통해 다양하고 풍부한 시승기, 프리뷰 등의 전문 컨텐츠를 보강했으며, 해당 기사에 등장하는 모델에 대한 정보를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기사하단에 관련모델, 경쟁모델 정보 등을 제공한다.


다음 이조덕 비즈컨텐츠기획팀장은 “다음 자동차 서비스는 이용자들의 요구에 부합하는 다양하고 풍부한 자동차 정보를 제공해 명실공히 국내 No.1자동차 포털로 자리잡았다”며“앞으로도 ECO 드라이버 선발대회와 같이 이용자들에게 유익함과 즐거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는 한편, 보다 편리하게 원하는 정보를 찾을 수 있도록 자동차 검색 활용도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yjjoe@fnnews.com 조윤주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