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

아이폰용 싸이월드 업그레이드..BGM 설정 등 쉬워져

SK커뮤니케이션즈는 아이폰용 싸이월드 응용프로그램(애플리케이션)에 미니홈피 스킨과 배경음악 설정 등 다양한 기능을 업데이트 했다고 7일 밝혔다.

미니홈피와 블로그, C로그에서 백그라운드뮤직(BGM) 설정이 쉬워졌다. 기존에 보유하고 있던 BGM을 무선에서도 최대 25곡까지 자유롭게 설정해 무료로 들을 수 있다. 설정된 BGM은 미니홈피, 블로그, C로그의 메인 화면에도 표시된다.

애플리케이션에서 미니홈피 스킨 설치도 가능해지고 스킨을 모바일에서 구매해 바로 적용할 수 있게 됐다. 모바일 선물가게 서비스를 출시해 웹에서 판매하던 기존 스킨 중 모바일 겸용 아이템을 기존과 동일한 가격으로 구입해 설치하면 웹 미니홈피와 싸이월드 애플리케이션에 동시 적용된다.


또 사진 한번에 여러 장 올리기, 공유사진첩, 업데이트 알림, 싸이월드 공감 버튼 등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에 우선 적용됐던 기능을 추가했다.

한편 모바일 선물가게 서비스는 iOS용 미니홈피 스킨 출시를 시작으로 스티커, 글꼴 아이템도 추가할 예정이며 5월 말에는 안드로이드 단말기에도 확대 지원할 예정이다.

김영학 미니홈피 팀장 "스마트폰으로 싸이월드 이용이 늘어나 다양한 요구와 편의를 만족시키기 위해 업데이트를 했다"며 "앞으로도 유선과 모바일 양쪽에서 동일한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lkbms@fnnews.com 임광복 기자

아이폰용 싸이월드 업그레이드..BGM 설정 등 쉬워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