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박람회는 'GREAT BRITAIN, GREAT U'라는 주제 아래 조기유학에서 어학연수, 워킹 홀리데이, 정규유학 과정까지 영국 유학과 관련된 모든 정보를 총 망라한 정보가 제공된다. 역대 최대 규모인 총 60여개의 영국 명문대와 어학교가 참가해 학교 선택 폭이 더욱 넓어진 것이 이번 박람회의 특징으로, 참가자들은 각 학교 대표 컨설턴트로부터 직접 1대 1 맞춤 상담을 받으며 다양한 경로로 학업계획을 세울 수 있게 됐다.
대표적인 참가대학으로는 세계적인 수준의 연구 실적을 자랑하는 워릭대학(University of Warwick), 런던에서 가장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는 킹스 컬리지 런던(King's Collegs, London), 타임지 선정 8년 연속 세계 톱 대학교로 뽑힌 옥스퍼드브룩스대학(Oxford Brookes University) 등이 있다.
박람회는 크게 유학과 세미나 두 가지 프로그램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유학프로그램은 어학연수, 조기유학, 대학 및 대학원 정규유학, 아트&디자인 등 각 과정별로 정보를 세분화해 참가자의 전공과 관심분야에 맞는 유학정보를 제공하고, 세미나프로그램은 무료유학, 커리어 컨설팅, IELTS 테스트 등 다양한 주제로 구성돼 영국 유학 준비생들에게 꼭 필요한 핵심 정보를 소개할 예정이다.
이번 박람회에는 참가자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와 혜택도 준비돼 있다. 온라인 사전예약자에게는 현장 추첨을 통해 무료 어학연수 수강권, 아이패드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고, 박람회 기간 내에 어학교나 유학프로그램에 등록하면 무료수업, 수속비 면제 등 추가 혜택을 지원한다.
edm런던유학닷컴 서동성 대표는 "이번 제3회 영국유학박람회는 각 분야별 유명 대학과 교육기관이 대거 참여하기 때문에 영국유학에 대한 사전준비와 계획을 세우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박람회 기간에만 특별히 한국에 내한하는 학교 관계자들을 만날 수 있고 각종 특별 세미나는 물론 무료수업, 장학금 등 여러 특전이 제공되니 관심 있는 이들이라면 꼭 참석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02-562-5091.
art_dawn@fnnews.com 손호준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