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정보통신

미래부, 콘텐츠 정책에 민간의견 적극 반영키로

이구순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3.05.01 12:55

수정 2014.11.06 16:14

미래창조과학부(미래부)가 디지털 콘텐츠 산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민간 전문가들의 현장감 있는 의견을 수렴하고 즉각적으로 정책에 반영하기로 했다.

미래부는 디지털 콘텐츠 분야 업계와 학계등 민간 전문가들의 현장감 있는 의견을 정책에 반영할 수 있도록 민·관 합동 '디지털콘텐츠 정책포럼'을 구성해 5월부터 본격 정책 다듬기에 나선다고 1일 밝혔다.


콘텐츠 제조·유통업계, 관련 학계 등 50여명 이상의 민간 전문가가 참여하는 이 포럼은 ▲차세대 융합콘텐츠 ▲방송콘텐츠 ▲연구개발(R&D) ▲투자·유통▲지역연계 ▲기획 등 6개 분과로 구성되고 분과별로 한달 한번 이상 회의를 열어 콘텐츠 정책방향을 가다듬는다.

미래창조과학부 강성주 융합정책관은 "과학기술과 콘텐츠의 융합으로 신산업을 창조해야 한다"고 강조하고 "관련업계가 이 포럼을 통해 생생한 의견을 개진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미래부는 '손톱 밑 가시 해소' 같은 업계 의견은 관리과제로 지정해 가시적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하고 정책결과를 바로 업계에 전달하는 등 정책현장성을 강화하고 과학기술, 정보통신기술(ICT) 및 콘텐츠가 융합된 정책을 추진해 글로벌 수준의 일류 브랜드 콘텐츠가 생성될 수 있는 토양을 조성하는데 적극 나설 계획이다.

cafe9@fnnews.com 이구순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