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과학 >

ETRI,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수상작 8건 선정, 오는 11일까지 예비 창업자 모집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은 연구원 직원을 대상으로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도전! 창업 수레바퀴'를 개최하고 최종 수상작 8건을 선정했다고 8일 밝혔다.

ETRI에 따르면 '도전! 창업 수레바퀴'는 ETRI 보유기술에 사업 아이디어를 접목, 번뜩이는 창업 아이디어를 잠재 창업자에게 기회를 제공하는 개방형 혁신 창업 프로그램이다.

이번 시상식 수상 아이디어는 △소셜 테이스트 영화검색 서비스 △선박용 이동 소형셀 기지국 △동시통역 고품질 영상회의 서비스 △한-영, 한-일, 한-중 웨어러블 자동통역 서비스 실생활 구현 △나만의 3D 아바타 등이다.


선정된 아이디어는 도전 수레바퀴 홈페이지(www.etri-startup.kr/) 게시를 통해 오는 11일까지 외부 예비창업자를 모집한다.

신청자격은 신청자 명의로 사업자등록(개인, 법인)을 하지 않았으며, 4년제 대학 졸업자(학사) 또는 동등 이상의 학력 및 경력 소지자면 누가나 참여가 가능하다.

선정된 예비창업자는 ETRI 초빙연구원으로 채용되며 오는 8월부터 12월까지 5개월간 △예비창업자금 최대 5천만원 △기술지원을 통해 창업 아이디어에 활용된 기술의 사업화 자문 △보육시설(5편), 기술보유부서의 장비, 창업공작소, 시험장비 등 공간과 장비 △경영자문, 창업멘토링, 창업 세미나 등 창업교육 및 컨설팅 등을 제공받는다.

bbrex@fnnews.com 김혜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