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

11번가, 올 여름 뜰 우산 1위는 ‘까꿍 우산’

11번가, 올 여름 뜰 우산 1위는 ‘까꿍 우산’

SK플래닛 오픈마켓 11번가가 최근 자사 상품기획자(MD) 200명을 대상으로 올 여름 인기 우산에 대한 예상 설문을 진행한 결과 비가 오면 예쁜 꽃이 피어나는 일명 '까꿍 우산(플라워 매직 우산)'이 1위(34%)에 올랐다고 8일 밝혔다.

까꿍 우산은 우산 전면에 특수코팅기법을 사용해 빗방울이 떨어져 물기가 묻으면 벚꽃 문양이 피어난다. 실용성도 겸비해 24개 튼튼한 살대와 안전장치로 거센 바람이 불어도 잘 뒤집어지지 않는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2위에 오른 '헬멧 우산(21%)'은 귀여운 디자인을 좋아하는 여성들에게 인기다. 거대한 헬멧 모양으로 디자인으로 전방의 시야확보가 가능하고 비바람에도 어깨가 젖지 않는다.

컵 홀더 기능이 결합된 '컵홀더 우산(17%)'은 비 오는 날 우산과 커피 컵을 동시에 들어야 하는 불편함을 보완해 준다.


이 밖에도 바나나 모양의 하드케이스가 포함된 '바나나우산(11%)'이 4위, 비오는 날 안전을 고려한 'LED 레인보우 멀티우산(8%)'이 5위에 올랐다.

이색 아이디어 우산이 증가하면서 11번가에서 판매하는 우산 상품수는 전년 동기 대비 20%, 매출은 30% 증가했다.

11번가 생활팀 고아라 매니저는 "최근 우산은 비만 피하면 된다는 인식을 넘어 디자인은 물론 다양한 기능을 갖춘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고 말했다.

hwlee@fnnews.com 이환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