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과학 건강

빈약한 내 가슴, 가슴성형 하고파..통증-회복기간 고민된다면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4.09.26 14:19

수정 2014.09.26 14:19

풍만하고 아름다운 가슴은 여성의 당당함과 자신감을 상징하곤 한다. 최근 경향이 단순히 마른 몸매 보다 볼륨있는 몸매를 추구하면서, 많은 여성들이 가슴 볼륨 키우기에 더욱 관심을 갖는 분위기다.

물론 타고난 사이즈의 가슴을 키우는 일은 쉽지만은 않다. 보정속옷을 비롯해 바르는 미용제품, 운동, 식이요법 등 다양한 방법을 써보지만, 실제로 사이즈가 커지는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기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

이럴 때 드는 생각은 바로 ‘가슴성형수술을 해볼까’하는 것이다. 가슴성형은 실제로 가슴 사이즈를 드라마틱하게 변화시킬 수 있어 작은가슴이 콤플렉스인 사람들의 고민을 해결해주는 가장 확실한 방법이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주저하는 이유는 아마도 수술 통증과 회복기간 때문일 것이다.
가슴수술 통증에 대한 두려움과 입원까지 고려해야 하는 회복기간 때문에 망설이는 이들도 적지 않은 것.

신중한 고민 끝에 가슴성형을 결정했다면, 이러한 막연한 두려움과 빈약한 가슴에 대한 속앓이를 떨쳐버리기 위해 가슴성형 전문의료진과 정확한 상담이 최우선이다. 특히 반가운 소식은 최첨단 장비를 이용해 수술 통증을 줄이고, 회복속도는 높일 수 있는 수술이 최근 진행되고 있다는 점이다.

더라인성형외과 가슴성형센터 신인석 원장은 “첨단 의료장비를 이용한 체계적인 수술 계획을 통해 불필요한 절개를 줄이면 통증, 부작용을 최소화하고 회복기간도 줄일 수 있다”면서 “최근에는 하모닉 스칼펠 등 최첨단 의료기기를 이용한 수술 진행으로 환자의 수술 만족도가 더욱 높아지는 추세”라고 말한다.

암 부위 절제 수술, 심장 질환 수술 등 정교함과 세밀함을 필요로 하는 수술에 사용되고 있는 하모닉스칼펠을 가슴 수술에 도입하면서, 필요한 조직만을 정교하고 미세하게 박리해 주변조직의 불필요한 손상을 최대한 줄일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수술 시 박리, 절개, 지혈 등의 과정도 원스톱으로 가능하기 때문에 통증과 출혈 최소화가 가능하다.


보통 가슴 수술 환자가 입원 등의 과정을 거치며 긴 회복기간을 갖는 이유는 수술 후 출혈이 생겨 고인 피를 빼내는 피주머니를 착용하거나, 수술 후 통증이 크기 때문이다. 하지만 하모닉스칼펠은 앞서 말한 특징들로 통증과 출혈이 적은 만큼 회복기간도 줄어들어 일상생활 복귀를 앞당길 수 있다.


정유석 원장은 “실제로 해당 장비를 사용해 수술 받은 환자들 사이에서 일반 내시경만을 사용해 수술 받은 환자들보다 통증이 적고 회복이 빠른 사례가 늘고 있다”면서 “이와 더불어 숙련된 가슴성형 전문의로부터 상담, 수술을 받을 수 있음은 물론, 대학병원 수준의 최첨단 시스템을 갖춘 가슴성형 전문센터를 선택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전했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