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

AIA생명, '(무)GOLDEN CHOICE 연금보험' 출시

AIA생명, '(무)GOLDEN CHOICE 연금보험'
AIA생명, '(무)GOLDEN CHOICE 연금보험'

AIA생명은 10년 이상 장기 유지계약에 대해 매년 적립액의 일정 금액을 추가로 적립해주는 '(무) GOLDEN CHOICE 연금보험'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AIA생명의 '(무) GOLDEN CHOICE 연금보험'은 장기 유지 시 매년 0.5% 유지보너스를 지급하며 보험료 납입을 유연하게 조정할 수 있도록 설계돼 탄력적인 보험료 납입 가능하다.

또 종신연금형, 브릿지연금형, 상속연금형, 확정연금형 등 4가지 연금지급형태 선택 가능하며 '노후행복자금'으로 연금개시 후에도 능동적인 자금 운용이 가능하다.

AIA생명은 고령화 사회에서 갈수록 늘어나는 노후 준비 걱정을 덜어줄 수 있는 개인 연금상품의 필요성을 절감해 '(무) GOLDEN CHOICE 연금보험'을 개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AIA생명 다니엘 코스텔로 대표는 "이번에 출시한 보험상품은 무엇보다 오래 유지할수록 상품의 혜택이 커지는 만큼 자신의 상황에 맞는 연금개시 나이를 선택해서 가입한다면 노후설계, 그 기능을 충실히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무)GOLDEN CHOICE 연금보험'의 가입나이는0세(출생아)부터 최대 64세이며, 기본보험료는 어린이 (0~15세)는 월6만원, 성인 (16~64세)은 월 10만원부터 납입 가능하다.
또한 기본보험료의 2배까지 추가납입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위험보험료 및 부가보험료 영향으로 해지환급률이 높아질 수 있다. 연금개시나이는 45세부터 최대 80세까지 선택 가능하다.

한편, 이 보험 가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전국 AIA생명 마스터 플래너와 AIA생명 콜센터(1588-9898) 및 홈페이지(www.aia.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ck7024@fnnews.com 홍창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