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교육일반

현장 중심 교육시스템 갖춘 경희예술종합직업전문학교 연극영화전공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4.11.04 10:16

수정 2014.11.04 10:16

전문성과 현장성을 살려 준비된 전문 연기자로 태어날 수 있어…

수능이 몇 주 앞으로 다가왔다. 오랫동안 수능을 준비해온 수험생들에게는 며칠 남지 않은 시간이 길게만 느껴질 테지만, 수능이 끝나고 나면 더욱 중요한 일이 남아있다. 바로 자신의 진로를 선택하는 일이다. 수능점수에 맞춘 학과선택이 아닌 자신이 원하는 미래를 위한 전공선택이 필요하다.

최근에는 분야에 대한 전문적인 교육을 배울 수 있는 다양한 학과들이 인기를 모으고 있다. 그중에서도 연극, 뮤지컬, 영화, 드라마 등의 분야를 배우려는 학생들이 많아지고 있다.


이 가운데, 연극에서부터 영상예술까지 아우르는 교과과정으로 현장에서 배우는 듯한 전문교육시스템을 갖춘 경희예술종합직업전문학교 연극영화전공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경희예술종합직업전문학교에서는 연극, 영화, 뮤지컬, 드라마 등의 현장에 바로 투입될 수 있도록 현장 중심의 교육시스템을 통해 전문인을 양성을 교육목표로 하고 있다. 이에 재학기간 동안 실제 무대에서 다양한 연기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실제 교육과정이 여러 현장과 연계되어 있어 실전에서 배우는 듯한 연기경험을 쌓을 수 있다.

현직에서 배우로 활동 중인 유명 연기자 교수님들과의 1:1 멘토링 수업 등을 통해 쌓은 실력을 바탕으로 재학생들에게 배역을 지정하여 작품에 참여할 수 있도록 제작사, 기획사들과의 산학협력을 통해 많은 실전 데뷔 기회를 마련하고 있다.


또한 뮤지컬 1세대 대표배우 납경읍 교수, 김지영교수 등 배우출신의 교수진과 함께 연출, 뮤지컬 감독 등 현직의 교수들에게 직접 교육받을 수 있어 학교 안에서의 교육보다 무대에 대한 살아 있는 교육을 생생하게 배울 수 있다.

엔터테이너분야에 대한 수요가 많아지고 있는 지금, 시대를 반영한 전문 교육은 실무형 인재로서의 발전에 필수라 할 수 있다.


전문성과 현장성을 살려 준비된 전문 연기자로 태어날 수 있는 경희예술종합전문학교 연극영화전공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www.khart.ac.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