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음악·공연

MC몽 응원 데이브, “韓남자들에게 군대의미 이번에 알았다” 사과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4.11.04 15:08

수정 2014.11.04 15:08



MC몽을 응원해 논란에 휩싸인 데이브가 공식 사과했다.

4일 방송인 데이브는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한국 온 지 5년 넘으면서 한국을 다 안다고 착각했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한국 오고 나서 MC몽 음악 정말 많이 들었다. MC몽 음악 팬으로서 5년 만에 나온 것 정말 좋았는데 군대 관련해 잘못한 것 알았지만 자세히 몰랐다”고 덧붙였다.

또한 데이브는 “한국 남자들 군대 가는 거 힘들고 가기 싫어하는 걸로만 알았다. 군대 가는 게 중요하다고는 생각했지만 한국 남자들에게 정말 의미 있는 거 이번에 정말 제대로 알았다”고 털어놨다.


아울러 “악플 다는 사람들이 나쁜 거라고만 생각했다”며 “앞으로 한국 많이 안다고 착각 안하고 더 공부 많이 하고 말조심 하겠다”고 사과했다.

앞서 같은 날 데이브는 “MC몽 컴백 노래들 다 좋네. 한국 왔을 때부터 완전 팬이었는데 이렇게 컴백하니 기분 좋아”라며 “악플 다는 XX들 좀 어이없어. 왜 5년 동안 MC몽 비난하나. 난 군대 안 가는 외국인이라서 공감 안 되는데..욕 계속 먹어야 돼? MC몽 후회 안했겠어? 왜 그래 키보드워리어 XX. 사람은 원래 실수해”라고 MC몽을 옹호해 비난을 받았다.


한편 MC몽의 정규 6집 ‘MISS ME OR DISS ME(미스 미 오어 디스 미)’는 지난 3일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됐다.

/파이낸셜뉴스 스타엔 syafei@starnnews.com김동주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starnnews.com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