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

네이버 "TV속 연예인 착용 상품 찾아드려요"

TV를 보면서 연기자들이 입은 옷이나 액서서리의 브랜드, 가격 같은 정보를 네이버에서 쉽게 찾을 수 있게 된다.

네이버는 TV 속 연예인의 패션, 소품을 실시간으로 검색하고 바로 구매까지 가능한 'TV속 이 상품'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6일 밝혔다.

사용자는 '프로그램명', '프로그램+연예인', '프로그램+캐릭터' 등의 키워드를 통해 원하는 상품 정보를 손쉽게 찾아볼 수 있다.

예를 들어 '하지나 장하나', '하지나 한지민 가방'으로 검색하면 드라마 '하이드 지킬, 나'에서 한지민이 착용했던 상품들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또 프로그램을 보는 중에도 실시간으로 관심 있는 상품을 찾아볼 수 있도록 본 방영 전에 상품 데이터베이스(DB)를 미리 구축하고, 가격비교 및 쇼핑몰로의 연결을 통해 직접 구매까지 진행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외에도 프로그램을 회차 별로 정리해 각 회에서 연기자들이 착용한 다른 소품도 찾아볼 수 있다. 관련정보 탭을 통해 동일 프로그램에 출연하는 다른 출연자의 패션도 함께 확인할 수 있다.

네이버는 TV에 나오는 패션, 소품을 찾는 사용자들에게 정확한 상품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7월부터 'TV속 이 상품' 베타서비스를 운영해왔고 테스트 결과 검색품질 향상을 확인해 정식 서비스로 오픈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김학재 기자
네이버 "TV속 연예인 착용 상품 찾아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