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정보통신

카카오토픽, 친구와 함께하는 '우리의 토픽' 채널 오픈

김학재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5.03.26 11:09

수정 2015.03.26 11:09

카카오토픽, 친구와 함께하는 '우리의 토픽' 채널 오픈

다음카카오는 자사가 운영하는 모바일 콘텐츠 플랫폼 카카오토픽에, 친구들의 관심 콘텐츠를 모아 집중적으로 보여주는 '우리의 토픽' 채널이 열린다고 26일 밝혔다.

기존 개인별 맞춤 콘텐츠 추천 서비스에 친구들의 관심 토픽까지 모아 보여주는 소셜 기능까지 더해진다는 설명이다.

새롭게 선보인 '우리의 토픽'은 나와 내 카카오톡 친구들의 관심 토픽과 활동들로 채워진다. 친구들 사이에서 공유가 많이 됐거나 화제가 되고 있는 토픽, 친구들이 토픽에 남긴 의견 및 공감 댓글, 느낌 등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콘텐츠별로 몇 명의 친구가 봤는지를 나타내는 숫자 표기로 관심도도 측정할 수 있다. 또한 콘텐츠를 즐기는 동시에 별도의 공유 과정 없이도 친구들 사이에서 오가는 공통의 관심사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우리의 토픽' 채널과 함께 카카오토픽 사용성도 대폭 강화됐다. 대중의 관심이 아닌, 내 진짜 친구들의 관심사를 모아 보여줄 예정이다.

카카오토픽은 다음달 6일까지 '우리의 토픽' 채널 오픈을 기념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함께 이용하는 친구가 많을 수록 볼거리가 풍부해지는 '우리의 토픽' 특성을 살려, 카카오톡 친구 초대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3명 이상의 친구를 초대한 이용자 중 추첨을 통해 선발된 6명에게 최신 스마트폰 갤럭시 S6 를, 1명 이상 초대한 이용자 50명을 추첨해 CGV 영화 예매권 2매씩 총 100장을 제공한다.


'우리의 토픽'은 카카오토픽 안드로이드 버전에서 먼저 만나볼 수 있으며, iOS 버전에도 곧이어 선보일 예정이다.

hjkim01@fnnews.com 김학재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