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코리아, PHEV 카이엔 S E-하이브리드 출시


포르쉐 코리아는 프리미엄 SUV 세그먼트 내 최초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인 카이엔 S E-하이브리드를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카이엔 S E-하이브리드는 전기 모터 출력이 95마력으로 이전 카이엔 S 하이브리드 47 마력에 비해 두 배 이상 증가했다. 333마력을 발생시키는 3리터 V6 수퍼 차저 엔진과 95마력을 발생시키는 전기 모터의 출력을 모두 합치면 416 마력을 낼 수 있다. 정지 상태에서 100 km/h까지 5.9초 만에 가속하며, 최고 속도는 243 km/h다. 순수 전기 주행 시 최고 속도는 125 km/h. 국내 복합 연비는 9.4 km/l다.

10.8kWh의 리튬이온배터리를 탑재했고 가정 내 전원을 이용해 완전충전하는데 세 시간 반 정도가 소요된다.

운전자들은 고전압 배터리 용량의 증가로, 카이엔 S E-하이브리드를 통해 훨씬 다채로워진 주행 경험을 누릴 수 있게 됐다. 센터 콘솔에 위치한 여러 버튼들을 이용하여 다양한 주행모드로 전환할 수 있다. E-파워 모드는 순수 전기 주행 모드이며, 기본 모드로 설정되어 있다. 따라서 배터리 충전량이 충분하다면 운전자는 모든 여정을 순수 전기 모드로 시작할 수 있다.


포르쉐 코리아 김근탁 대표는 "현재 포르쉐는 카이엔 S E-하이브리드, 파나메라 S E-하이브리드와 918 스파이더, 세 가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을 보유한 프리미엄 자동차 제조사다. 카이엔 S E-하이브리드는 포르쉐의 정통 스포츠카 DNA에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라는 선구적인 테크놀로지를 결합한 모델"이라며 "카이엔 S E-하이브리드는 환경을 고려하면서도 진정한 스포츠카의 성능을 경험하고 싶은 고객들을 위한 현명한 선택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카이엔 S E-하이브리드의 국내 판매 가격은 1억1490만원이다.

ksh@fnnews.com 김성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