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TV·방송

TMZ 인종차별, 엠버 "모든 미국인들 부끄러워 하고 있다"

김아름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5.05.04 15:01

수정 2015.05.04 15:01



TMZ 인종차별, 엠버

TMZ가 미국을 방문한 EXID 정화를 조롱해 인종차별 논란에 휩싸였다.

이에대해 엠버와 택연이 일침을 가했다.

엠버는 지난 3일 자신의 SNS에 "가만히 있으려고 했는데 안 되겠다. 진심으로 하는 말인데 TMZ는 쿨하지 못하다. 모든 미국인들이 너희들의 무례하고 유치한 행동에 부끄러워하고 있다"(I was gunna stay quiet but i cant. Seriously, @tmz not cool man. All Americans face palm at your rude and childish actions)라는 글을 올렸다.

또 택연은 오늘(4일) 트위터에 "한사람이 이상한 억양을 가지고있다고 놀릴때 그사람은 아예 다른 언어를 완벽구사할 수 있다는걸 모르는건가? 미국갔더니 많은 팬들이 와줘서 영어로 답해준걸 놀린다는 멘탈이 그냥 와우..."라는 글을 게재했다.


`TMZ`닷컴은 최근 공연을 위해 미국을 방문한 EXID와 진행한 인터뷰를 올렸다. 문제의 장면은 TMZ의 한 여성 출연자가 영어에 서툰 EXID 멤버 `정화`가 "아임 소 해피"(I`m so happy)라고 한 것을 우스꽝스럽게 흉내내는 부분이었다.

이어 또 다른 동양인 출연자가 "땡큐 땡큐"라고 어색한 발음으로 말하자 다른 이는 "저 기자는 저렇게 말해도 동양인이니 인종차별이 아니다"고 말했다.
이 동양인 출연자는 영상 말미 혜린이 작별 인사를 하면서 "땡큐"라고 한 것을 비꼰 것으로 보인다.

해당 영상이 공개되자 온라인상에선 TMZ에 대한 강한 비난의 여론이 확산되고 있다.


한국 팬들뿐 아니라 전 세계 K팝 팬들이 TMZ를 향해 "인종차별"이라고 비난하고 있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