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시니어 관광열차 운행, 다양한 참여 프로그램으로 어르신 마음을 사로잡다!

시니어 관광열차 운행, 다양한 참여 프로그램으로 어르신 마음을 사로잡다!


시니어 관광열차 운행어르신들을 위한 시니어 관광열차 운행 소식이 이목을 끌고 있다.한국관광공사(사장 직무대행 김영호)는 원주 이전 원년을 맞아 원주지역 65세 이상 어르신 70명을 대상으로 12∼13일 이틀간 '시니어 관광열차' 행사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급속한 고령화 사회 진입으로 국내 관광시장에서 새로운 수요층으로 부상하는 시니어 계층 관광활성화 등 한국형 시니어 관광 상품을 개발·홍보하기 위해 기획됐다.또 이전도시의 저소득 시니어 복지관광을 직접 지원하는 등 지역과의 상생발전에 많은 이바지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
시니어 관광열차는 O·V 트레인을 타고 강원도 주요 관광명소를 둘러보는 현장 체험학습으로 진행된다.건강과 행복한 노년을 위한 교양강좌, 젊은 시절 추억을 되새기는 이벤트, 온천욕, 정선아리랑 배우기, 평창 이효석 작가의 삶과 문학세계 체험 등도 마련된다.한편, 한국관광공사는 시니어 관광 활성화를 위해 지난 2월 경희대와 공동으로 시니어 관광 활성화 방안에 대한 연구보고서를 발간하고 구체적인 실행전략을 이끌어낸 바 있다./온라인편집부 news@fn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