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여자들 '심쿵'하게 만드는 남자들의 스킨십은?

여자들 '심쿵'하게 만드는 남자들의 스킨십은?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여자들이 가장 '심쿵'하는 남자들의 스킨십은 무엇일까.


모바일 기반 소셜 데이팅 업체 정오의 데이트가 20∼30대 미혼남녀 2만651명을 대상으로 '여자를 설레게 하는 남자의 행동'에 관한 설문조사를 실시해 결과를 16일 공개했다.


그 결과 여성 응답자의 42%가 '귀엽다는 듯이 머리를 쓰다듬어 주는 것'이라고 답해 가장 많았다. 남성도 44%가 이 보기를 선택해 어느 정도 여성의 심리를 파악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위는 '지그시 쳐다보고 있을 때(여 19%, 남 16%)'가 차지했으며, 3위는 '깔끔한 슈트를 차려입고 왔을 때(여 14%, 남 14%)'로 나타났다.


이어 여성들은 '차도 안쪽으로 두고 보호해 줄 때(13%)', '일에 엄청나게 몰두하고 있을 때(5%)', '"했는데~", "응! 그랬는데~?" 등 끝말 따라하기(4%)', '조수석을 잡고 후진할 때(2%)' 등의 순이라고 답했다.


남성들의 경우 '일에 몰두하고 있을 때(10%)', '차도 안쪽으로 두고 보호해 줄 때(9%)', '조수석을 잡고 후진할 때(4%)', '끝말 따라하기(3%)' 등의 순이라고 답해 여성들과는 다소 차이를 보였다.


이 같은 결과에 네티즌들은 "남자가 머리를 쓰다듬어 주면 나를 사랑스럽게 여기는 것 같은 기분이 들어 순한 양이 된다", "마음에 드는 사람이 해주면 뭐든 좋을 듯" 등의 의견이 보였다.


kjy1184@fnnews.com 김주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