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정치일반

iSR아카데미,‘영국 IOC위원 아담 펭길리 초청 강연’개최

전용기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5.08.05 17:41

수정 2015.08.05 17:41

(재)국제스포츠외교재단 (이사장 문대성)과 동아대학교는 4일부터 8일까지 부산 동아대학교 부민캠퍼스에서 영국 IOC위원이자 iSR아카데미 원장인 아담 펭길리(Adam L. Pengilly)의 초청강연을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강연에는 지난달 7월부터 시작한 iSR아카데미 교육생인 엘리트 은퇴 선수들(8개국 17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아담 펭길리 iSR아카데미 원장은 자신의 선수생활 동안의 경험을 공유하고, 특강에 참석한 교육생들의 은퇴 후 진로를 함께 모색하는 등의 일정을 수행할 예정이다. 또한, iSR아카데미 원장으로써 iSR아카데미에 대한 에로사항, 발전방향 등을 논의함으로써, 다음달 9월부터 시작되는 새로운 학기를 더욱 철저히 준비하는 시간이 될 것으로 보인다.

국제스포츠외교재단의 iSR아카데미에 참여하는 선수들은 권위 있는 체육기관인 국제올림픽위원회(IOC), 국가올림픽위원회총연합회(ANOC), 국가올림픽위원회(NOC)의 추천을 받은 우수한 스포츠 인재들로서, 올림픽 메달리스트, 아시안게임 메달리스트, 세계선수권대회 메달리스트 등이 포함되어있다.


국제스포츠외교재단은 현재 국내외의 다양한 스포츠 단체 및 기관들과 차세대 국제스포츠 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업무협약에 힘쓰고 있으며 내년 5월 iSR아카데미 수료 후 우수한 학생들에게는 인턴십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한편, iSR아카데미는 IOC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문대성 새누리당 의원이 국내외 은퇴선수들의 은퇴 후 진로 모색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출범하였으며, 많은 IOC위원들이 동 아카데미에 뜻을 같이 하며 특강 릴레이를 이어가기로 했다.
동 아카데미는 은퇴 후 선수들이 스포츠외교인재로 국제사회의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 할 수 있도록 교육하고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courage@fnnews.com 전용기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