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

노후 30년 부자로 살려면 주거 공간부터 바꿔라, 투웨니퍼스트 소형아파트 분양

증미역세권 12.5평 소형아파트 타입, 총 104가구 분양가는 7층 기준 1억 8천7백만원선.

마곡지구 연개 상권 쌍둥이 타입 층별 4가구 거실 방 독립구조로 2개~3개 까지 가능.

저금리 금융정책이 샐러리맨을 비롯 공무원과 교직원의 정년퇴직 후 연금으로 100세 중 30년 잔여기간을 마감하려던 노후연금생활자에게 생계형 재테크시장으로 발길을 돌리게 하는 요즘 마땅한 투자처를 찾지 못하여 근심이 깊다고 한다.

이럴 경우에는 최적의 생존환경을 위하여 주거공간부터 다이어트가 필요하다고 전문가들은 권고하고 있다. 즉 노령으로 30평대 이상 아파트를 보유하기에는 타인의 도움을 받기 전에는 관리가 힘들다는 뜻이다.

▲등촌 1차 대명 투웨니 퍼스트 (조감도)
▲등촌 1차 대명 투웨니 퍼스트 (조감도)

최근 마곡지구와 염창지구에서 독특하고 섬세한 감각으로 최근 30대~40부부들이 선호하는 월세 받은 수익형 오피스텔과 도심형주택을 잘 짓는 것으로 이름을 얻고 있는 주)대명21종합건설이 자사 브랜드 대명투웨니퍼스트로 서울 강서구 634-10 대지면적 약400평( 1,317.10㎡) 건축면적 약 120평 (393.96㎡) 등촌 1차 대명 투웨니퍼스트를 분양과 동시에 착공 중이다.

건축규모는 지하 1층~ 지상 14층 2개 동으로 총 104세대이며 제3종 일반주거지구 최고도지구 업무시설로 전체 면적 4,279.60㎡ 이다.

분양담당자에 따르면 옆 세대와 거리가 약 40m로 이 면도로에 위치해 소음을 최소화 하였고, 단지 내 공원과 옥상정원으로 인해 주거 환경이 쾌적하고 101동과 102동 사이에 계단 형 엘리베이터를 설치해 세대 간 소음을 최소화 했으며, 1층은 필로티 및 주차공간으로 활용되는 장점이 있으며, 최근 시행된 건축물의 분양에 관한 법률 시행령 일부 개정안으로 안목치수를 적용해도 70%의 높은 전용률을 자랑하며 입주민을 위해 공개공지 확보 및 장애인주차 시설, 분리수거함, 자전거 보관소 설치 등 아파트 못지않은 부대시설을 구비하였다고 밝혔다.

주변 교통편은 지하철 9호선 등촌역 1번 출구가 도보 3분 거리, 9호선 증미역 3번 출구와 이마트 가 도보로 5분 거리에 있다. 광역교통망은 9호선과 공항철도 연계 김포공항5분, 인천공항25분, 강남(종합운동장)진입 30분이며, 마곡지구는 1.5km 상암지구 미디어센터가 3km 거리이며, 올림픽대로와 외곽순환고속도로가 근접​하여 강북,강남,강동방향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등촌 1차 대명 투웨니 퍼스트 (내부조감도)
▲등촌 1차 대명 투웨니 퍼스트 (내부조감도)

또 길 하나만 건너면 다양한 생활 인프라가 구축되어 있다. 가양 이마트가 있고, 도보로 강서구청사거리가 5분 거리에 있으며, 인근 주거환경도 롯데 캐슬 아파트, LH주공 아파트, 아이파크, 힐스테이트 등 대규모 아파트 주거단지가 형성돼 있고 김포공항 출퇴근하는 직장인, 강서구청, 경찰서, 등기소 등의 관공서와 홈플러스, 88체육관, 자동차매매시장, sbs공개홀의 편의시설과 국내 4대 먹자골목으로 음식점이 밀집해 있는 최상급 복합 중심상권으로 잠재 임대수요는 풍부하다.

인근 이마트, NC백화점, 아울렛 등의 생활편의 시설은 물론 우장산 공원, 한강공원 등이 가까이 있어 정신적 스트레스 해소와 육체적 건강을 지켜낼 자연생태 녹지공간도 풍부하다.

더불어 대형교회인 경향교회와 예원교회가 인접하여 있으며, 신설될 마곡이대종합병원은 차량으로 3분, 연세대 세브란스병원과 목동이대병원은 15분 거리에 있다. 그리스도대학, 폴리텍대학 등 대학교가 2개 밀집해있고 등촌 중학교, 영일고등학교, 마포고등학교. 경서중학교, 우장 초등학교, 등촌 초등학교, 백석 초등학교와 서울에서 손꼽히는 사립 문성유치원, 사립 유석초등학교가 있으며, 신촌 대학가로 통하는 연세대학교, 이화여자대학교, 홍익대학교, 서강대학교는 20분 이내 통학 할 수 있다.

증미역 투웨니퍼스트 모델하우스를 방문한 고객은 현재 50~60대 노후자금 준비의 추세를 살펴보면 여의도 증권거래소를 찾거나 서울특별시를 비롯하여 5대 광역시 부산광역시,대전광역시,광주광역시,인천광역시,대구광역시,울산광역시의 새로운 수익형호텔과 수익형 1층 상가 또는 전원주택지 및 개발예상 상업지에 투자에 주력하는 것 같은 생각이 들고 있지만 무리하게 은행융자를 받아서 큰 투자의 위험성을 갖는 것 보다는 자녀들이 출가를 하여, 부부만이 30평~55평대 아파트를 계속 유지하는 것에서 벗어나 실용적이고 럭셔리 타입 소형아파트 주거공간으로 삶의 환경을 바꾸고, 전환으로 발생한 부동산매매 잉여금으로 소형2~3채를 마련하고 국가의 복지혜택인 노령연금과 국민연금을 합산하여 대비하면 70세~100세 초고도 노령화에 따른 신체 무 노동 30년 기간을 경제적 시련 없이 편안하게 보낼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든다고 말하였다고 한다.

독특한 스마트 주거 공간 형식인 등촌1차 투웨니퍼스트 오피스텔은 전용공간이라고 말 할 수 있는 거실이 존재하며 방은 독립구조로 2개실이 있다. 쉽게 소형아파트라고 생각하면 이해가 빠르다.
특히 3베이(Bay) 설계로 소형 아파트 못지 않은 구조로 거실, 방 분할 창으로 일조권이 우수하며 전면 8.2m, 층고 2.8m(최상층 3m)를 보이고 있으며, 풀옵션 (풀 퍼니시드 빌트인)으로 공급되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예상 분양가는 7층 기준으로 . 1억8천7백만 원 선이다.

안방, 작은방 ,거실 각각 시스템 에어컨이 설치되며 주방에는 양문형냉장고, 세탁실엔 드럼세탁기, 이 외에도 여러 가지 최첨단 옵션들이 포함되어있다.

선착순 일반분양 중이며, 계약금 10% 중도금 50% 무이자 혜택 프로그램을 활용하면 큰 초기 비용을 드리지 않고 투자기회를 잡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문의: 02)3663-29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