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부동산일반

배곧신도시, 서울대 바로 앞! 결로방지 설계 ‘배곧헤리움’ 분양문의 급증!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5.12.31 09:59

수정 2015.12.31 10:00

배곧신도시, 서울대 바로 앞! 결로방지 설계 ‘배곧헤리움’ 분양문의 급증!

-서울대 앞 저렴한 분양가, 고수익기대
-서울대 시흥캠퍼스 내 ‘산학 연구개발 센터’ 조성 화제

1%대 저금리 기조가 이어지면서 수익형 부동산의 대표적인 오피스텔의 인기가 날로 상승하고 있다. 서울에 비해 저렴한 분양가로 임대수익률이 높은 수도권 대학교 인근에 새 오피스텔 공급이 이어지면서 오피스텔 투자가 급증하고 있는 것이다.

실제 부동산114 자료에 의하면 대학들이 몰려있는 서대문구, 광진구, 동대문구의 오피스텔 임대수익률이 서울지역평균 수익률을 유지하고 있는데 이는 한번 집을 구한 대학생의 경우 조건이 맞으면 졸업할 때까지나 취업 후에도 계속 거주하는 일이 많기 때문이다.

이 가운데 교육도시로 주목받고 있는 배곧신도시에 들어서는 ‘배곧헤리움어반크로스’ 오피스텔이 2차분 선착순 분양을 시작해 인기를 끌고 있다.

배곧헤리움은 서울대 글로벌 캠퍼스와 서울대학교병원 바로 앞 1분 거리, 예술문화특화거리 초입에 위치해 있고, 최근 대우조선해양이 서울대 시흥캠퍼스내에 산학 연구개발(R&D) 센터를 조성한다고 발표해 화제가 되고 있다.

이에 따라 배곧헤리움은 대학가, 연구단지 인근 저렴한 분양가의 오피스텔로 주목 받고 있으며, 서울대 학생, 교직원, 임직원 뿐만 아니라 연구단지 내 근무자들의 수요까지 더해질 것으로 예상되면서 나날이 인기가 상승하고 있다.


‘배곧헤리움’ 오피스텔은 현재 1차분 880실을 완판하고 2차분 1,026실을 분양을 시작했으며 지하 6층~지상 19,20층의 규모에 총 4개동으로 21.25㎡, 21.58㎡, 25.7㎡, 31.28㎡ 의 4개 타입 총 1,906실로 이루어져 있다.

분양가는 3.3㎡당 600만 원대로, 중도금 60% 무이자 혜택이 주어질 뿐만 아니라 입주 시까지 계약금 외에 따로 들어가는 돈이 없어 부담 없이 소액 투자가 가능하다.

배곧헤리움의 A, B타입은 원룸형이며, C타입은 고급스러운 글라스 도어로 공간 분리가 가능한 가변형 공간 구조로 원룸 또는 투룸으로, 보다 다양하게 공간을 활용할 수 있다. 또한 D타입은 방 2개와 거실, 부엌으로 구분되어 일반 오피스텔과는 차별화된 구조로 신혼부부가 살기 좋고 아파트와 같은 라이프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더불어 결로 방지를 위해 로이복층으로 설계하여 소음을 차단하고 에너지효율을 높였으며, 단지 내 24시간 코인세탁소, 무인택배 등의 편의시설을 설치하여 입주민을 배려하였다.

수요가 수익률과 직결되는 수익형 부동산의 경우 대학가나 백화점 등을 가깝게 이용할 수 있는 곳이 인기인데, 배곧헤리움 단지 내 지상 1~2층에는 유럽풍 스트리트몰 상가가 들어서고 인근에는 신세계 사이먼 프리미엄 아울렛(2017년 예정)과 롯데마트(2016년 예정)가 들어 설 예정으로 배곧신도시의 핵심 상권으로 자리 잡을 것으로 예상된다.

뿐만 아니라 배곧신도시 최대 규모의 녹지생태공원인 배곧생명공원(예정)이 단지 인근에 위치하여 쾌적한 공간을 제공한다.


배곧신도시 내 들어선 배곧헤리움 오피스텔은 지하철 4호선 오이도역과 가깝고 주변에 월곶역이 들어설 예정으로 30분 내외로 출퇴근이 가능하다. 또한, 경기도 시흥 월곶~광명~성남 판교를 잇는 '월곶-판교선'이 추진됨에 따라 월곶~판교 복선전철은 총 연장 39.4km로, 경기도 시흥시 월곶에서 광명·안양·과천을 거쳐 성남(판교신도시)을 연결하여 편리한 교통조건을 자랑한다.


뛰어난 입지조건을 자랑하는 배곧신도시 내 ‘배곧헤리움’ 오피스텔의 분양 관련 문의는 전화로 가능하다.

분양문의 031-8044-6343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