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중소기업

페덱스 "제약산업, 콜드체인 물류가 성공의 핵심"

김아름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6.06.15 16:43

수정 2016.06.15 16:43

페덱스 "제약산업, 콜드체인 물류가 성공의 핵심"
페덱스는 지난 14일 한국제약협회가 주최한 '제약 및 바이오 기업의 유럽시장 진출 전략' 세미나에서 특별 강연을 가졌다고 15일 밝혔다.

국내 헬스케어 업계 종사자 120여명을 대상으로 강연을 진행한 쿠니오 오다카 페덱스 아태지역 헬스케어 세일즈 매니저는 "신뢰할 수 있는 콜드체인 물류 기업과 파트너십을 갖는 것이 글로벌 헬스케어 비즈니스 성공의 핵심 동력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콜드체인 물류는 온도 변화에 민감한 제품을 목적지까지 완벽하게 배송하는 물류 네트워크를 의미한다. 페덱스는 콜드체인 물류 업체를 선정할 때 운임, 글로벌 네트워크, 헬스케어 특수운송 솔루션의 전문성 등을 고려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그는 "헬스케어 시장이 급성장하면서 의약품 특수 운송 서비스를 요청하는 기업들이 증가하고 있다"면서 "물류 업체가 헬스케어 화물에 맞는 포장, 통관, 배송 과정 모니터링, 신속 정확한 배송, 긴급 상황 시 대응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지 확인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페덱스는 바이오시밀러, 줄기세포를 포함한 헬스케어 화물을 전 세계 어느 곳이든 신속 정확하게 배송할 수 있는 전문 역량을 바탕으로 한국 제약 바이오 기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페덱스코리아는 극저온, 냉동, 냉장, 상온 등 고객 요구사항에 따른 맞춤형 온도 유지를 제공하는 온도조절 패키지 등 다양한 헬스케어 특수운송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지난 2월에는 김포에 소화물부터 특대형 화물까지 다양한 의료기기 화물을 처리하는 새로운 의료기기 물류센터를 설립해 국내 헬스케어 특수 운송 서비스를 한층 강화했다.

true@fnnews.com 김아름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