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LG전자, 美 베스트바이 400개 매장에 올레드TV 체험존 설치

김경민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6.08.02 10:00

수정 2016.08.02 10:00

2일 미국 뉴저지 베스트바이매장을 찾은 고객들이 직원에게 LG 올레드 TV의 화질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2일 미국 뉴저지 베스트바이매장을 찾은 고객들이 직원에게 LG 올레드 TV의 화질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LG전자가 북미 최대 가전 유통회사인 베스트바이와 올레드 TV 화질을 알린다고 2일 밝혔다. LG전자는 최근 미국 베스트바이 400개 매장에 올레드 체험존을 설치했다.

LG전자는 올레드 TV로 하이다이내믹레인지(HDR) 10, 돌비 비전(Dolby Vision™) 등 다양한 규격의 HDR 영상을 소비자들에게 전한다는 계획이다. HDR는 화면의 어두운 부분과 밝은 부분을 보다 깊이 있게 표현하는 기술이다.


LG전자 관계자는 "LG올레드 TV는 백라이트 없이 픽셀 하나하나가 스스로 빛을 내기 때문에 완벽한 블랙부터 밝은화면까지 나타내는 HDR에 최적화됐다"고 말했다.

미국 가전 유통업체 밸류 일렉트로닉스는 지난달 LG 시그니처 올레드 TV(모델명:OLED65G6P)를 ‘최고울트라HD TV(King of UHD TV)’에 선정했다. 영상 전문가, 리뷰 전문가, 기자, 유통관계자 등 80여명이 점수를 매겼다. 평가단은 블랙 표현력, 명암비, 색정확도, 동작 표현, 시야각, 화질 균일성, HDR, 주간 가시성, 야간가시성 등 9개 항목을 분석했다.
LG 시그니처 올레드 TV는 9개 평가 항목 중 8개 항목에서 최고점을 기록했다.

미국 최대 일간지 USA투데이의 자회사이자 리뷰 전문매체인 리뷰드닷컴은 LG시그니처 올레드 TV에 10점 만점을 부여하며 TV 부문 1위에 올렸다.
미국 유력 정보기술(IT) 전문매체디지털 트렌드는 “지난해 선보인 울트라 올레드TV를 보면서 완벽한 제품이라 생각했겠지만, LG 시그니처 올레드 TV를 보면 생각이 또 바뀔것”이라며 “이 제품은 지금껏 본 TV 중 최고”라고 평가하기도 했다. km@fnnews.com 김경민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