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인크루트 '2016 하반기 대학생 선호 브랜드 대상' 취업포털 부문 대상 수상

인크루트 '2016 하반기 대학생 선호 브랜드 대상' 취업포털 부문 대상 수상

취업포털 인크루트와 인크루트 취업학교가 ‘2016 하반기 대학생 선호 브랜드 대상’에서 ‘취업포털’과 ‘취업교육서비스’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7일 발표했다.

인크루트는 5회 연속 취업포털 부문에서 1위에 선정되었으며, 인크루트 취업학교도 취업교육 서비스 부문 1위에 오르는 등 2관왕을 달성했다.

대학생 선호 브랜드 대상은 헤럴드경제와 코리아헤럴드가 공동 주최하는 시상식이다. 전국 대학생 1000여 명을 대상으로 2016년 하반기 가장 주목하는 브랜드 선호도를 조사하여 인기가 가장 높았던 곳을 선정한다.

이번 시상식에서 인크루트는 취업포털 선호도 37%를 기록했다. 2014년 하반기와 2015년 상·하반기, 2016년 상반기 등 취업포털 부문에서 5회 연속 수상하는 등 브랜드 가치를 더욱 공고히 하고 있다. 또한, 인크루트는 지난 6월 서비스 시작 18년 만에 브랜드 로고 변경을 단행, 더욱 세련되고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개편한 바 있다. 시대의 변화에 맞춰 새로운 모습으로 젊은 층에 다가가 소통에 주력한 점이 대학생 선호 브랜드 대상 수상의 주요 요인으로 꼽힌다.

인크루트 취업학교는 이번 평가에서 39.2%의 선호도 비율을 기록해 ‘대학생이 가장 선호하는 취업교육 서비스’ 1위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또, 취업준비를 어려워하는 대학생들에게 취업 무료 인터넷 강의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등 취업준비의 길잡이가 되었다는 점에 높은 평가를 받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인크루트 이광석 대표는 “인크루트와 인크루트 취업학교 모두 대학생들에게 사랑받는 브랜드로 꼽혔다는 것은 인크루트의 브랜드 만족도가 인정받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취업 콘텐츠와 서비스에 더욱 집중하여 대학생들에게 실질적인 취업 지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golee@fnnews.com 이태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