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정치일반

[선택 2017]안철수, 文 겨냥 "무능력한 상속자에 국가 맡겨선 안돼"

김은희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7.04.04 14:57

수정 2017.04.04 14:57

"손학규·박주선과 함께 압도적으로 이기겠다"
국민의당 대통령 후보를 선출하는 마지막 순회경선이 4일 대전·충청·세종 지역에서 실시된 가운데 안철수 전 대표가 거점투표소인 대전 한밭체육관에서 열린 후보자 합동연설회에서 정견발표를 하고 있다.
국민의당 대통령 후보를 선출하는 마지막 순회경선이 4일 대전·충청·세종 지역에서 실시된 가운데 안철수 전 대표가 거점투표소인 대전 한밭체육관에서 열린 후보자 합동연설회에서 정견발표를 하고 있다.

【대전=김은희 기자】국민의당 안철수 전 대표는 4일 "무능력한 상속자에 국가를 맡기면 안 된다. 국민도, 자신도, 자산을 물려준 사람까지 불행해진다"면서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전 대표를 겨냥한 '상속자론'을 재차 펼쳤다.

사실상 본선행을 굳힌 안 전 대표는 이날 대전 한밭체육관에서 열린 당 대통령 후보 선출을 위한 대전·충청·세종 지역 합동연설회에서 "스스로 노력해서 자수성가한 사람이 정치를 이끌고 경제를 이끌고 나라를 이끌어야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노무현 전 대통령의 정치적 유산을 물려받은 문 전 대표를 상속자로 표현한 것이다.


그는 "국민의 요구는 공정한 나라를 만들고 돈과 백이 이기는 사회를 뜯어 고쳐 실력만으로 성공할 수 있는 나라를 만들라는 것"이라며 자신이야말로 '상속자의 나라를 공정한 기회의 나라로 바꿀 지도자'임을 자임했다.

특히 "박근혜가 박정희의 딸이 아니었으면 어떻게 대통령이 됐겠느냐. 이재용이 이건희의 아들이 아니었으면 어떻게 삼성의 1인자가 됐겠느냐"면서 "유산 받아 손쉽게 올라간 사람들은 대한민국을 큰 위기에 빠뜨리고 감옥에 갔다"고 꼬집었다.

자강에 대한 굳건한 의지도 재차 밝혔다.
안 전 대표는 "스스로 믿어야 국민이 믿어준다. 정치인에 의한 공학적 연대론은 모두 불살랐다"며 "국민에 의한 연대, 그 길만이 진정한 승리의 길"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저 안철수, 더 나은 대한민국 비전과 리더십으로 반드시 이기겠다"며 "손학규 후보, 박주선 후보와 함께 압도적으로 이기겠다"고 덧붙였다.

ehkim@fnnews.com 김은희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