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취업

인크루트 취업학교, ‘자기소개서 작성 경진대회’ 개최

한영준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7.05.16 16:07

수정 2017.05.16 16:07

2017 자소서경진대회 포스터 /사진=인크루트
2017 자소서경진대회 포스터 /사진=인크루트

취업포털 인크루트의 온라인 취업 지원 서비스 인크루트 취업학교가 ‘자기소개서 작성 경진대회’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인크루트 자기소개서 작성 경진대회는 취업을 목표로 직업교육을 하는 특성화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취업과 진로설정에 대한 준비를 미리 할 수 있도록 마련된 자리로, 오는 24일까지 진행된다.

이번 대회는 특성화 고등학생이라면 누구든지 참여 가능하며, 취업학교 홈페이지에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작성하여 제출하면 신청이 접수된다. 인크루트 취업학교 홈페이지에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작성한 참여자 전원에게는 모바일 문화상품권(5000원)을 지급하고, 우수자 9명에게는 문화상품권과 상장을 주는 혜택을 제공한다.

인크루트 이광석 대표는 “이번 자소서 작성 경진대회는 특성화고등학생들이 취업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실전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인크루트는 학생들이 현장중심형 인재가 될 수 있도록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인크루트는 지난달 4차 산업혁명을 대비할 수 있는 ‘산업기술 유망기업 채용·창업 박람회’를 열기도 했다.


본 박람회는 IBK기업은행이 산업통상자원부, 중소기업청, 조선일보와 함께 주최하고, 한국산업기술진흥원,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 서울산업진흥원이 주관, 진행은 취업포털 인크루트 박람회 사무국에서 맡게 된다.

대기업부터 매출액이 1000억원 이상의 중견기업, 국가연구소 및 유망 중소기업까지 4차 산업혁명을 이끌 200여개의 기업이 참여하며 박람회 현장에만 110곳이 참가, 총 500여명의 인재를 현장에서 채용할 예정이다.
특히 전기자율차, 차세대반도체, 바이오헬스, AR-VR, 에너지 신산업, 스마트 선박, 첨단 신소재에 이르는 등 미래 신성장산업 기업이 대거 참가했다.

이 박람회에서는 아직 기업과 직무를 결정하지 못한 구직자의 진로를 위해 신(新) 직업관을 운영했다.
이곳에서는 미래 유망직업 소개 및 교육방법 안내, 직업 재직자가 직접 취업선배로써 코칭도 제공했다.

fair@fnnews.com 한영준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