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판도라TV, 글로벌 콘텐츠 그룹 하이씨씨와 업무 협약 체결

한영준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7.08.03 09:34

수정 2017.08.03 09:34

판도라TV가 하이씨씨와 콘텐츠와 인플루언서 사업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동영상 플랫폼 서비스 판도라TV는 비디오 커머스 콘텐츠 제작시 콘텐츠의 기획과 셀럽 섭외 지원 등 다양한 부분에서 협력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서퍼, 러너, 캠핑가, 푸드 스타일리스트, 요리 연구가 등 다양한 분야의 라이프 스타일러와 함께 판도라TV 오리지널 콘텐츠를 확보하고 동시에 커머스 콘텐츠의 퀄리티 상승과 매출 향상을 기대 하고 있다.

글로벌 콘텐츠 기업 하이씨씨는 가수, 연기자, 방송인 등 다양한 장르의 엔터테이너를 보유하고 있는 기업으로 최근 비아이콘(BeICON)을 론칭해 콘텐츠, 정보기술(IT) 솔루션 기반의 브랜드 비즈니스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BeICON은 콘텐츠 브랜드로 뷰티 뿐 아니라 바디, 음악 등 다양한 분야의 SNS스타들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판도라TV 관계자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콘텐츠 및 인플루언서 사업에 있어 콘텐츠 제작부터 마케팅까지 양사가 보유하고 있는 역량과 자원을 최대한 활용해 상호 이익을 창출해 낼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판도라TV는 현재 자사 플랫폼을 활용해 초기 유망 스타트업 상품을 집중 홍보해 주는 ‘판도라픽’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으며, 국내외의 유명 인기 영화를 무료로 볼 수 있는 ‘무료 영화관’을 출시해 사용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fair@fnnews.com 한영준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