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 동아제약 ‘글로벌 인턴십’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 동아제약 ‘글로벌 인턴십’

동아제약과 동아에스티, 동아쏘시오홀딩스(이하 동아쏘시오그룹)은 글로벌 인재 육성을 위해 글로벌 인턴쉽을 진행해 오고 있다. 임직원들의 글로벌 마인드 고취와 해당국가의 장기적인 동아 인재 육성을 위해 지난 2014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것.

글로벌 인턴십은 매년 상하반기에 실시하며 국내 국제대학원에 재학중인 외국인 학생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한 것이 특징으로, 면접을 통해 선발된다.

글로벌 인턴십에 선발된 외국인 학생들은 동아제약과 동아에스티 기업소개 및 마케팅전략, R&D센터, 공장 견학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제약산업에 대해 배우고 다양한 부서에 배치되어 각각의 업무를 수행하며 업무 프로세스와 한국 기업 문화를 경험한다.


최근에는 진행된 제6기 글로벌 인턴십 수료식에서는 인턴십 참가자들은 수료증을 수여 받고 인턴 기간 겪은 다양한 에피소드와 소감을 발표해 효과적인 수료식을 마쳤다.

인턴십 참가자 왕설언(중국, 서울대학교 국어교육과)은 “동아쏘시오그룹의 인재들과 다양한 업무와 제약산업을 직접 보고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글로벌 인턴십은 나를 한층 더 성장하게 만든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동아쏘시오 그룹관계자는 “글로벌 인터십을 비롯해 다양한 국내외적 활동으로 그룹의 사회적 역량을 펼칠 예정이며” 생명, 인간, 환경을 존중하는 그룹의 이념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