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정보통신

SAP코리아, 고려대 교직원 대상 디자인씽킹 부트캠프 개최

허준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7.08.07 11:21

수정 2017.08.07 11:21

SAP코리아는 고려대학교와 지난 1일과 2일, 양일간 경기도 판교 소재 SAP 앱하우스에서 고려대학교 교직원들을 대상으로 ‘디자인씽킹 부트캠프’를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SAP코리아와 고려대학교가 하계방학 기간을 이용해 시행하는 '고려대학교 교육혁신가 양성과정'의 첫번째 프로그램이다. 이 과정은 고려대학교가 직면한 문제를 정의하고, 창의적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고려대가 교직원들을 대상으로 핵심인력 양성을 위해 마련한 것이다.

SAP의 혁신 전문가가 프로젝트 전반에 직접 디자인씽킹 코치로 참여한다. 디자인씽킹은 사람 중심의 창의적인 사고방식을 통해 혁신적 결과를 도출하는 문제 해결 방법으로 SAP 기업문화의 핵심이다.

고려대학교 교직원들이 지난 1일과 2일, 양일간 경기도 판교 소재 SAP 앱하우스에서 열린 ‘디자인씽킹 부트캠프’에서 단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div id='ad_body2' class='ad_center'></div>
고려대학교 교직원들이 지난 1일과 2일, 양일간 경기도 판교 소재 SAP 앱하우스에서 열린 ‘디자인씽킹 부트캠프’에서 단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부트캠프 첫날에는 참가자들이 디자인씽킹의 정의와 성공 사례 등을 통해 디자인씽킹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오후 세션에서는 디자인씽킹의 '공감하기' 단계와 '문제정의' 단계를 직접 경험하며 학교의 문제점을 발견하고 재정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2일차 교육에서는 '아이디어', '프로토타입', '테스트' 단계와 반복과정을 통해 창의적인 해결 방법을 익히고 프로토타입을 완성해 나가는 과정을 직접 경험했다.

부트캠프를 수료한 참가 교직원들은 앞으로 4주간 △학생, 교직원들의 식문화 경험 재디자인하기 △교직원들의 소통(커뮤니케이션)경험 재디자인하기 △교내에서 교원, 학생들의 아이디어를 실현할 수 있는 방법 디자인하기 등을 주제로 창의적인 해결방안 모색에 나선다.


고려대학교 이기성 총무처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학교가 직면한 문제를 정의하고 이에 대한 혁신적인 해결책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며 "이번 프로그램에서 디자인씽킹을 통해 학교 주변에 있는 다양한 과제를 사용자 중심의 디자인 접근방법으로 풀어나가는 혁신 역량을 기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jjoony@fnnews.com 허준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