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저·헬스 레저

‘통영 루지 체험’ 등 10개 우수 가을·겨울 레저스포츠 여행상품 선정

조용철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7.08.30 08:58

수정 2017.08.30 08:58

강릉 컬링강습
강릉 컬링강습

문경 짚라인 체험
문경 짚라인 체험

춘천 자전거라이딩
춘천 자전거라이딩

통영 루지 체험
통영 루지 체험

한국관광공사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함께 국민들의 레저스포츠 활동 수요에 부응하고 이를 관광으로 연결시켜 국민들이 더욱 즐겁게 여행할 수 있도록 봄철과 여름철에 이어 가을·겨울철 레저스포츠 여행상품을 개발했다.

가을·겨울철에 어울리는 레저스포츠와 지역의 문화·관광자원이 결합된 여행상품을 대상으로 공모를 진행하여 8개의 가을 상품과 2개의 겨울 상품, 총 10개의 우수 여행상품이 최종 선정되었다.

8개의 가을철 여행상품들은 △춘천의 아름다움을 레저스포츠와 함께! 하늘 자전거길 자전거 하이킹과 물레길 카누 에코투어, △여름보다 아름다운 홍천의 가을을 온 몸으로 느끼는 레포츠투어, △한국의 나폴리 바다의 땅 통영으로 떠나는 1박2일 자전거여행, △마법의 빗질로 펼쳐지는 빙판의 체스, 컬링을 즐기자, △사과와 단풍이 무르익던 그 무렵... 레저스포츠, 사과축제, 짚라인과 가을에 젖어본다, △소매물도 선상낚시체험/통영 루지&케이블카 레저, △여유있게 즐기는 강원도 가을 레저체험 1박2일 여행, △평창로드에서 즐기는 레저투어 등으로 가을철에 다양하게 체험할 수 있는 즐길 거리들로 구성돼 있다.

내년 1~2월에 운영되는 2개의 겨울철 여행상품은 △2018 평창 동계올림픽 경기관람 패키지, △숲, 바다, 예술이 어우러진 평창·강릉 겨울여행으로 동계 레저스포츠에 대한 국민관심 유발과 동시에 평창동계올림픽에 대한 국민 붐 조성을 위해 다양한 동계올림픽 경기 종목들을 현장에서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평창동계올림픽 경기관람 및 올림픽홍보관 체험 등의 패키지 상품들로 구성되었다.

계절과 지역 특색에 맞춰 다양하게 구성된 가을·겨울철 레저스포츠 여행상품은 여행사별 누리집과 모바일, 카페, 누리소통망(SNS) 등 온라인을 통해 홍보·판매된다. 이 여행상품들은 ‘17년 9월~ ’18년 2월 중에 운영되며, 자세한 내용은 아자길 누리집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한국관광공사는 선정된 여행상품을 대상으로 판로 개척 및 관광객 모집에 필요한 운영비 등을 지원하여 일반 소비자들이 실제로 할인된 가격으로 레저스포츠 여행을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한국관광공사 레저관광팀 권영미 팀장은 “올해는 봄철과 여름철 여행상품은 물론 가을·겨울로 이어지는 계절별 레저스포츠 여행상품을 개발해 관광객들이 계절에 맞춰 재미있게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해당 여행지가 다시 가고 싶은 곳이 될 수 있도록 개발 상품을 대상으로 모니터링과 상품만족도 조사 등의 상시적 점검과 피드백을 통해 여행상품의 품질 향상과 서비스 강화에도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yccho@fnnews.com 조용철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