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취업

한전, 관광공사, 신세계 등 주요 공기업·대기업 하반기 채용

한영준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7.09.26 08:40

수정 2017.09.26 08:40

취업포털 커리어가 올 하반기 공채 소식을 26일 전한다.

한국전력공사에서 2017년 하반기 대졸 신입사원을 다음달 9일부터 13일까지 진행한다. 총 600명을 뽑는 이번 공채의 모집 분야는 사무, 배전∙송변전, 통신, 토목, 건축, IT로 나이 제한 없이 외국어(TOEIC 기준) 700점 이상 보유자는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한국관광공사에서 2017년 하반기 체험형 청년인턴을 다음달 11일까지 모집한다. 모집부문은 일반과 장애인으로 중복 지원은 불가하다. 일반 분야는 점수 제한 없이 공인 외국어 성적 보유자는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장애인고용촉진 및 직업재활법에 의거한 장애인은 장애인 분야로 지원하면 된다.
근무 기간은 11월 1일부터 내년 1월 31일까지로 정직원 전환 기회는 없는 체험형 인턴이다.

금융결제원에서 2018년도 신입 직원을 다음달 11일까지 모집한다. 모집 분야는 일반직과 전산직으로 연령제한 없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단, 전산직의 경우 4년제 대학교 졸업(예정)자 또는 이와 동등학력 소지자로서 컴퓨터 프로그래밍 관련 학과 전공자만 지원할 수 있다.

한국원자력통제기술원에서 블라인드 채용·국가직무능력표준(NCS) 기반 연구직 직원을 다음달 20일까지 채용한다. 모집 분야는 핵비확산∙핵안보 정책, 핵비확산∙핵안보 연구 개발, 국제협력으로 최대 2개까지 복수 지원 가능하다.

한국국제협력단에서 2018년 1차 월드프렌즈 코이카봉사단(120기)을 모집한다. 키르기즈스탄, 네팔, 동티모르, 라오스, 몽골, 캄보디아, 필리핀 등 개발도상국에 교육, 농림수산, 보건, 산업에너지 분야 파견 인원을 뽑는다. 2018년 3월 말부터 2년간 근무하며 별도의 자격요건 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지원서 접수는 다음달 10일(화)까지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주택도시보증공사(HUG)에서 신규 직원을 다음달 5일까지 모집한다. 직급 및 분야는 신입직(일반, 장애인, 보훈자, 전산, 회계사, 시간선택제)과 경력직(변호사, 통계, 리스크, 자산운용 등)으로 부문별 응시 자격이 상이하다.

세계김치연구소에서 박사후연구원을 모집한다. 모집 분야는 김치 발효 및 기능성 연구, 김치 가공 및 안전성 연구에서 각 1명씩 채용한다. 입사 지원은 다음달 13일 오후 6시까지 채용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접수만 가능하다.

신세계그룹에서 2017년 하반기 신입사원을 오는 29일까지 모집한다. 이마트, 신세계, 신세계인터내셔날, 신세계푸드, 신세계건설, 신세계I&C, 신세계사이먼, 신세계L&B, 신세계TV쇼핑, 신세계프라퍼티, SSG.COM에서 채용을 진행한다. 특히 신세계그룹은 Professional Internship(7주) 수료자를 대상으로 신입사원을 채용하므로 12월 말부터 내년 2월 초까지 인턴십 참여가 가능해야 한다.

제일약품·제일헬스사이언스에서 신입 및 경력사원 수시 채용을 진행한다.
모집 분야는 영업, 마케팅·학술, 의료기기, 개발, 연구, 품질, 공무, 생산으로 부문별 학력, 전공, 근무지가 상이하니 꼼꼼한 채용공고 확인은 필수다. 입사 지원은 오는 28일까지.

한국선급에서 신입 및 경력 직원을 다음달 13일까지 기다린다.
모집 분야는 기술개발직군(신입 또는 경력), 검사기술직군(경력), 행정직군(신입)으로 세부 응시자격이나 우대사항은 각 직무마다 상이하다.

fair@fnnews.com 한영준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