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

이에스브이, ADAS 기능 갖춘 자체 브랜드 블랙박스 출시

차선이탈 알림, 앞차출발 알림, 신호등변경 알림 등 구현
이에스브이, ADAS 기능 갖춘 자체 브랜드 블랙박스 출시
이에스브이가 블랙박스를 출시하고 6개월 내 업계 상위권 진출 목표를 제시했다.

이에스브이는 10일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 기능을 구현하는 지능형 고해상도 블랙박스 시리즈(모델명 E3·E7· E9)를 공개했다.

ADAS는 보행자와 차량 인식을 통해 사고 위험을 미리 알려주는 자율주행차의 핵심기술이다. 이 제품은 GPS 없이도 차선이탈 알림(LDWS), 앞차출발 알림(FVSA), 신호등변경 알림(TLDS) 등을 구현한다.

이에스브이는 전국 총판 구축 등 본격적인 영업망 확충에도 나섰다. 그동안 주문자상표부착방식(OEM)으로 업계 상위 브랜드 업체에 제품을 공급해왔으나 앞으로는 기존의 판로를 유지하면서 자체 브랜드 가치도 높여가겠다는 전략이다.
지속적인 마케팅과 판로 개척으로 내년 1·4분기 안에 업계 상위권 진입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에스브이는 신제품과 함께 아이나비(2D/3D)맵, 아틀란맵을 지원하는 보급형 네비게이션도 판매할 예정이다.

강조셉정환 이에스브이 대표이사는 "올해 초 영입한 콰미 페레이라 임파서블닷컴 최고기술경영자(CTO)와 대런 루이스 전 구글 수석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등이 내년 상반기 선보일 후속 모델 개발에 힘을 쏟고 있다"고 말했다.

blue73@fnnews.com 윤경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