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금융일반

KB국민은행, 'KB내아이 연금저축펀드계좌' 출시

이세경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7.11.06 09:29

수정 2017.11.06 09:29

KB국민은행, 'KB내아이 연금저축펀드계좌' 출시

KB국민은행은 6일 자녀의 연금을 지원하는 'KB내아이 연금저축펀드계좌'를 출시했다.

'KB내아이 연금저축펀드계좌'는 장기투자를 통한 자녀세대의 연금준비를 지원하는 연금저축 상품으로, 연금에 최적화된 타깃 데이트 펀드(TDF) 상품으로 운용되는 것이 특징이다. TDF는 자녀 성장 연령에 따라 주식·채권 비중을 자동으로 조절해 균형있는 포트폴리오를 운영하고, 낮은 수수료로 글로벌 자산에 분산투자하는 상품이다. KB국민은행은 글로벌 1위 운용사인 뱅가드와 제휴해 TDF 상품을 운영하고 있다.

신상품 출시를 기념해 'KB내아이 연금저축펀드 가입고객 이벤트'를 다음달 말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10만원 이상 가입한 선착순 고객 200명에게 투썸플레이스 디저트 쿠폰을 제공하고, 추첨을 통해 4인가족이 이용할 수 있는 에버랜드 자유이용권도 지급할 예정이다.


또 가입한 자녀의 연령에 맞는 정서-행동, 성격강점, 학습전략 검사 등의 인적성검사를 제공하고, 무료 증여신고 대행 서비스를 내년 1월말까지 진행한다.

KB국민은행은 지난 8월 2030세대를 위한 비대면채널 전용 'KB라떼연금저축펀드계좌'를 출시한 바 있다.
이번 'KB내아이 연금저축펀드계좌'를 출시하며 연령별 연금저축펀드 상품라인업을 구축하게 됐다. 어린 자녀에서부터 청장년에 이르는 전 세대의 개인연금 준비를 전방위로 지원하겠다는 전략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연금준비는 빨리 시작할수록 장기 복리효과와 과세이연 효과를 통해 든든한 미래준비가 가능하다"며 "앞으로도 KB국민은행은 온 국민의 풍요로운 노후생활을 위해 다양한 연금상품을 통해 연금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seilee@fnnews.com 이세경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