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삼천리자전거·어메이져 등 연말 웹·모바일 수상자는?

한영준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7.12.08 14:08

수정 2017.12.08 14:08

삼천리자전거 웹사이트
삼천리자전거 웹사이트

자전거 전문 기업 삼천리자전거가 ‘2017 웹어워드코리아’ 스포츠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웹어워드코리아는 한국인터넷전문가 협회가 주최하는 국내 최대규모의 웹·앱 시상식으로 국내 대표 인터넷전문가 3000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이 한 해 동안 운영된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웹사이트들을 선정해 시상한다.

삼천리자전거의 웹사이트는 다양한 기능 개편을 통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이고 사용 목적에 맞는 사용자 환경(UI)를 구축한 점을 높이 평가 받아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삼천리자전거 웹사이트의 디자인은 스포츠의 역동성을 잘 표현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불규칙하고 비대칭적인 레이아웃과 함께 큰 이미지와 과장된 타이포그래피를 활용하고 강한 대비를 이루는 컬러로 스포츠의 힘과 에너지를 웹 페이지에 잘 표현했다.

삼천리자전거 관계자는 “삼천리자전거는 웹사이트 개편을 통해 고객과 소통하는 디지털 플랫폼을 구축하고자 했다”며 “삼천리자전거는 70년 전통의 독자적인 브랜드 파워를 확립하고 더 나아가 급변하는 디지털 트렌드 변화에 맞춘 서비스로 고객 감동을 실현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Kpop 동영상 배틀앱 어메이저도 구글플레이가 선정한 2017년 올해를 빛낸 인디앱에 선정됐다.

구글플레이는 기발한 구성과 디자인 및 유용성으로 생활을 편리하게 해주고, 커뮤니티를 통해 연결의 가치를 주는 앱들을 대상으로 ‘올해를 빛낸 앱 서비스’를 선정한다.

어메이저는 ‘대세가 되기 위한 잠재력으로 꾸준히 유저층을 확보하고 있는 대한민국의 숨겨진 보석 앱’으로 인정받아 2017년 올해를 빛낸 인디앱에 선정됐다.

어메이저는 동영상 배틀앱으로 한 화면에 두 명의 영상이 등장한다.
투표자는 해당 영상을 좌, 우측으로의 화면끌기(스와이프)를 통해 투표를 하는 방식으로 우수 영상을 선정한다. Kpop을 중심으로 립싱크, 댄스, 스타일 등 다양한 미션에 참여할 수 있다.


어메이저 이의중 대표는 "어메이징한 탈렌트를 가진 사람들이 자신의 재능을 기반으로 글로벌 크리에이터가 될 수 있는 서비스가 되는 것이 목표"라며 "내년에는 Kpop을 중심으로 해, Kpop 댄스 및 립싱크, 노래 등의 UGC(User Generated Content) 대표 앱으로 발돋움 하겠다"고 밝혔다.

fair@fnnews.com 한영준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