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중소기업

공영홈쇼핑, ‘전통 메주’ 편성 확대

한영준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8.01.25 10:55

수정 2018.01.25 10:55

안동 제비원 메주 이미지
안동 제비원 메주 이미지

공영홈쇼핑이 우리 전통 ‘메주’ 상품 판매 확대에 나선다. 정월대보름(올해 3월2일) 전후 장 담그는 기간에 맞춘 결정이다. 특히 가격 대비 마음의 만족을 추구하는 ‘가심비’ 트렌드에 맞춰 직접 장을 담그는 가정이 늘고 있어, 우리 콩으로 만든 메주 판매 확대를 기대한다.

공영홈쇼핑은 이달 26일과 내달 1일 각각 ‘안동 제비원 메주’와 ‘제조상궁 메주담금 세트’를 판매한다고 25일 밝혔다. 앞서 방송한 선재 메주와 제비원 메주는 판매 목표치를 크게 초과 달성하며 두 상품 모두 1억원 이상 판매됐다.

안동 제비원 메주는 안동콩을 무쇠가마솥에 장작불로 삶아 메주를 쑤고 말렸다.
제조상궁 담금 세트는 강원도산 콩으로 만든 메주와 황토 누름독, 국내산 천일염, 숯, 건고추 등으로 구성된다.

‘화순적벽 메주’와 ‘강진 향심씨 메주 세트’도 판매 예정이다. 화순적벽 메주는 전라남도 화순 인근지역에서 생산한 콩과 신안 천일염으로 만들었다. 저온 발효로 품질을 높였다. 강진 향심씨 메주는 콩을 가마솥에 끓여 건조시킨 후 유기농 짚으로 30일 이상 숙성했다.
배양접족이 아닌 자연접종으로 풍미가 뛰어나다.

공영홈쇼핑은 메주 편성 확대에 맞춰 국내산 메주의 우수성을 알리는 홍보 영상을 제작해 수시 방영 예정이다.


공영홈쇼핑 관계자는 “최근 가심비 트렌드에 맞춰 국내산 재료로 직접 장을 담그는 가정이 늘고 있다”며 “누름독 등 실용적인 구성품으로 장 담그는 부담을 크게 줄일 수 있다”고 설명했다.

fair@fnnews.com 한영준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