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창업

‘맛있는녀석들’ 방송에서도 극찬한 ‘사람사는고깃집-김일도’ 본격 가맹사업 박차!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8.02.28 14:00

수정 2018.02.28 14:00

‘맛있는녀석들’ 방송에서도 극찬한 ‘사람사는고깃집-김일도’ 본격 가맹사업 박차!

- 숙성돼지고기 전문브랜드 ‘김일도’! 고깃집 10년운영노하우로 창업시장에 도전장을 내밀다.

최근 방송된 먹방대표 프로그램 ‘맛있는녀석들’에서는 ‘김일도’ 매장을 직접 방문하여 숙성돼지고기의 색다른 맛의 신세계를 보여주었다. 완전 리얼한 먹방으로 화제가 됐던 ‘숙성돼지고기편’. 현재도 유튜브 등에서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맛있는녀석들’ 출연진도 감탄한 숙성돼지고기로 창업을 한다면? 아마 고깃집 창업을 준비하는 사람들은 이러한 생각을 한번쯤 해봤을 것이다. 방송을 통해 검증됐듯이 맛과 품질 그리고 인지도 등 성공적인 창업을 하기에 충분히 매력적으로 이러한 생각을 현실화 시킬 수 있게 됐다. 이번 방송의 주인공 ‘사람사는고깃집-김일도’가 본격적으로 가맹사업을 시작한다고 밝혔기 때문이다.
기존부터 가맹점 개설문의가 많이 이어졌는데, 좀더 완성된 모습으로 사업을 하기위해 시스템 구축에 집중했다.

10년간 프리미엄 고깃집 ‘진대감’을 안정적으로 운영해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개발된 브랜드이다. 가맹사업을 시작하기 전에 충분한 검증을 하겠다는 생각으로 상권별 5개의 직영점을 운영해 왔다.

상이한 각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노하우를 축적했고, 상권 특성에 따른 고객유형과 매장운영방식 등의 매뉴얼을 만들어 프랜차이즈 사업을 준비했다. 또한, 본사직영 식자재공장(센트럴키친) 운영을 통해 차별화된 메뉴를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메뉴개발전문 R&D팀에 의한 지속적인 신메뉴개발 또한 매출활성화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방송이 나간 이후 더욱 많은 창업문의가 이어지고 있는 이유이다. 안정성 검증은 물론 전국 어디에서든 경쟁력을 확실히 보여줄 수 있는 준비가 완료 되었다는 본부의 판단하에 최근, 가맹사업에 박차를 가하기로 결정했다. 그렇다면 ‘김일도’는 이름일까? 아니면 무슨 뜻이 있는걸까? ‘김일도’ 브랜드 대표 셰프의 이름이다. 브랜드에 대한 자신감을 어필하기 위해 대표셰프의 이름을 내세워 정직한 맛과 품질을 추구하겠다는 신념, 그리고 사업에 대한 진정성 등이 모두 포함되어 있다.

브랜드 특징은 자연으로부터 선물받은 품격있는 재료와 3단계를 거쳐 21일 동안 숙성으로 최고육질을 자랑하는 국내산 숙성돼지고기를 내세우고 있다는 것이다. 숙성돼지고기는 미식가로 유명한 ‘맛있는녀석들’의 MC군단이 반할 만큼 맛과 품질이 뛰어나다.

여수 들산의 향일암에서 만들어지는 갓김치, 최진산 소금장인이 친환경 소재로 직접 만든 대한민국 0.1% 도초염전소금, 전남 강진의 돌김 장인이 생산하는 돌김 등을 통해 식재료의 ‘품격'을 높였다. 일반 고깃집과 다른 차별화된 성공 포인트다.

가맹점 창업시 숙성돼지고기부터 식재료까지 모두 공수 받을 수 있다. 모던한 스타일의 분위기 있는 인테리어는 매장 운영에 자부심을 주고, 합리적인 개설비용은 단기에 손익분기점도달을 가능하게 한다.

브랜드 관계자는 “5개의 직영점 운영을 통해 완성도 높은 창업시스템을 구축했을뿐만 아니라 전국 어디에 매장을 개설해도 성공요소를 잘 살릴 수 있는 인프라를 설계했다. 가맹점 성공을 위해 많은 지원을 할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이어서 “지금 가맹점 개설을 하면 이번 방송으로 인해 마케팅 효과를 볼 수 있다. 실제로 방송 이후 매출이 더욱 증가했다.
따라서 지금이 창업하기 가장 좋은 시기다”고 덧붙였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