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유통

LF몰, 동영상 콘텐츠 강화 나서..1인 크리에이터 공개모집

박신영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8.03.06 10:02

수정 2018.03.06 10:02

LF몰, 1인 크리에이터 공개모집
LF몰, 1인 크리에이터 공개모집

LF가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몰 LF몰이 동영상 콘텐츠 제작과 방송 진행에 재능 있는 1인 크리에이터를 공개 모집하고, 최종 선발자에게 LF몰의 동영상 콘텐츠 제작 및 출연 기회를 제공한다고 6일 밝혔다.

지난 2015년부터 젊은 고객층 유입 확대 및 브랜드 선호도 제고를 위해 동영상 콘텐츠 경쟁력 강화에 집중해 온 LF몰은 1인 미디어 시장이 확산됨에 따라 능력 있는 크리에이터를 통해 젊은 고객들의 눈높이에 맞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확충해 나갈 계획이다.

콘텐츠와 영상을 좋아하고 방송 진행에 소질이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나이, 연락처, SNS ID 등 간단한 프로필과 함께 본인의 장점을 어필할 수 있는 모든 형태의 자료를 참가접수용 메일주소로 제출하면 된다.

지원기간은 4월 30일까지이며 2주간의 내부 실무진 및 외부 전문가 평가단의 서류심사를 거쳐 오는 5월 중순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최종 선발된 LF몰 크리에이터들은 패션을 비롯한 LF몰에서 판매되는 뷰티, 리빙 등 모든 영역의 상품을 소재로 콘텐츠를 제작하거나 LF몰 및 LF몰 공식 SNS 채널에서 선보일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에 출연하게 되며 LF 브랜드의 상품 체험기회와 더불어 소정의 활동지원금을 지급받는다.


LF e영업사업부장 권성훈 상무는 “LF몰은 능력 있는 1인 콘텐츠 크리에이터들이 마음껏 능력을 펼칠 수 있는 무대를 제공함과 동시에 젊은 고객들의 취향이 반영된 양질의 콘텐츠 제공으로 고객들이 오래 머무르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친구 같은 쇼핑몰’로 자리매김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padet80@fnnews.com 박신영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