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정보통신

봄철 미세먼지 걱정, IT체험활동으로 날리세요

이설영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8.03.16 17:46

수정 2018.03.16 17:46

최근 젊은층 사이에서 선풍적 인기
VR게임.스크린스포츠 오락공간부터 카메라업계 쇼룸 열고 사진강좌 까지
다양한 취미 살린 실내 레저공간 선봬
서울 테헤란로 포스코센터 서관에 위치한 니콘이미징코리아 본사 내 '니콘 쇼룸'
서울 테헤란로 포스코센터 서관에 위치한 니콘이미징코리아 본사 내 '니콘 쇼룸'


봄의 시작을 알리는 3월도 절반이 지나면서 기온도 부쩍 올라갔다. 야외활동을 하기 좋은 계절이지만 미세먼지 때문에 망설여지는 사람들은 실내 체험 공간에 주목해보는 것도 좋겠다.

■카메라 신제품 보고 교육도 받고

평소 사진 촬영에 관심이 많다면 카메라 브랜드에서 운영하는 체험 공간을 적극 활용해보자. 강남에는 최근 본사를 이전한 니콘을 포함해 많은 카메라 업체들의 쇼룸과 플래그십스토어 등이 한데 모여 있다. 각 브랜드들은 이를 통해 제품 체험, 사진교육 등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제품 체험장에 방문할 경우 수십 종의 카메라와 렌즈를 마음껏 경험해볼 수 있고, 사진강좌 참여 시에는 전문가에게 직접 카메라 활용법 및 사진 촬영법 등의 유용한 노하우를 배울 수 있다.

강남구 테헤란로 포스코센터 서관에 위치한 니콘이미징코리아 본사 내 있는 '니콘 쇼룸'은 신제품 D850, COOLPIX W300s와 A900을 포함한 각종 니콘 카메라, 렌즈, 액세서리 등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체험 공간이다.
또한 니콘이미징코리아는 이전한 본사 안에 교육장을 새로 오픈하면서, 강남 지역에서는 기존 스튜디오 교육장과 함께 두 곳에서 니콘의 대표 사진교육 프로그램인 '니콘 스쿨'을 운영 중이다.

주연테크의 가상현실(VR) 게임증 브리즈 잠실새내점
주연테크의 가상현실(VR) 게임증 브리즈 잠실새내점


■이색 여가문화 'VR 게임장'

최신 정보기술(IT)을 몸소 체험하며 색다른 재미를 느끼고 싶다면 새로운 여가문화로 떠오르고 있는 가상현실(VR) 게임장을 방문해보는 것은 어떨까. VR 게임장은 특수 장비로 구현한 가상환경 속에서 실감나게 게임에 몰입할 수 있는 곳으로 최근 젊은 층 사이 이색 데이트 및 가족들의 오락공간, 직장인들의 회식 장소로 주목받고 있다.

PC 제조사인 주연테크는 서울 홍대, 신촌, 종로, 마곡, 잠실새내, 건대, 수원 영통 등에 VR 게임방인 '브리즈'를 운영 중이다. 잠실새내와 건대점을 제외하고는 PC방 공간이 결합된 형태로 운영되고 있다.

특히 홍대점을 제외한 브리즈에서는 와이제이게임즈로부터 공급받은 일인칭슈팅(FPS) VR 게임 '로우데이터'를 즐길 수 있다. 로우데이터는 엔비디아의 최신 VR 기술을 적용한 아름다운 그래픽과 다양한 무기를 활용한 빠르고 호쾌한 액션을 경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재미.건강 동시에 '스크린 스포츠'

미세먼지 때문에 야외운동이 망설진다면 실내 스포츠를 통해 건강을 챙기는 것도 방법이다. 최근 실내 운동으로 각광 받고 있는 스크린 스포츠는 실제 못지 않게 생동감 있는 경기를 즐길 수 있는 것이 매력이다. 골프뿐 아니라 자전거, 야구, 승마, 테니스, 양궁 등 다양한 종목의 스크린 스포츠를 손쉽게 접할 수 있다.


서울 강남 선릉로에 위치한 삼천리자전거의 플래그십스토어 '어라운드3000'에는 실내 사이클링 프로그램인 즈위프트를 무료로 경험할 수 있는 스크린 자전거 체험존이 있다. 즈위프트는 예약제로 운영되고 있어 사전 예약이 필수이며 최대 2시간까지 사용 가능하다.
체험은 본인의 자전거 또는 체험용 자전거를 대여해 이용할 수 있으며, 자전거 전문가들이 상주해 있어 필요 시 언제든 도움을 받을 수 있다.

ronia@fnnews.com 이설영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