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플 >

무학 좋은데이나눔재단, 해외봉사단 후원

캄보디아 초등학교 두곳에 시설 개보수.물품전달 등
최근 부산시 양정청소년 수련관에서 가진 '부산 해외봉사단' 발대식에 참석한 관계자들이 단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최근 부산시 양정청소년 수련관에서 가진 '부산 해외봉사단' 발대식에 참석한 관계자들이 단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무학그룹 좋은데이나눔재단은 최근 부산시 양정청소년 수련관에서 열린 '나눔을 실천하는 착한 여행, 부산 자원봉사센터 임파워먼트 해외봉사교류 활동' 해외봉사단 발대식에 후원금 1000만원을 지원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에 전달된 후원금은 의류와 학용품 등 드림백으로 구성해 현지 학생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이날 발대식에는 이종수 무학 사장, 문영래, 권기재 좋은데이나눔재단 본부장, 이석근 부산시자원봉사센터장과 관계자, 해외봉사단 참가자 등 40여명이 참석했다.


해외봉사단원은 부산시자원봉사센터에서 진행한 봉사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대학생 자원봉사자 중 일부 선발했다.

이들은 오는 20일부터 28일까지 7박9일간 캄보디아의 프놈펜, 타케오 등 2개 지역 초등학교를 순차적으로 방문해 벽화봉사, 물품 전달, 시설 개보수, 아동들과 놀이 활동 등을 펼친다.

이 사장은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며 나눔을 실천하는 사회적 책임을 위해 노력을 기울여 왔다"며 "세상과 소통하고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사회공헌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r52@fnnews.com 강수련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