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식품

CJ제일제당, 현미-흑미-보리 ‘햇반 매일잡곡밥’ 집밥 선수 교체?

김성원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8.04.05 12:50

수정 2018.04.05 12:50

CJ제일제당, 현미-흑미-보리 ‘햇반 매일잡곡밥’ 집밥 선수 교체?
#사진설명=- CJ제일제당 ‘햇반 매일잡곡밥’
CJ제일제당은 현미와 흑미, 보리를 넣은 ‘햇반 매일잡곡밥’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햇반 매일잡곡밥’은 가정에서 많이 먹는 현미와 흑미, 보리를 고루 섞어 집에서 먹는 잡곡밥을 그대로 구현했다. 최적의 비율로 정성껏 지어 균형 잡힌 맛과 영양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CJ제일제당은 ‘햇반 매일잡곡밥’ 개발에 앞서 가정 내 잡곡밥 취식행태를 철저히 분석했다. 그 결과, 가정에서 잡곡밥 취식 시 두 가지 이상의 잡곡이 들어간 잡곡밥을 주로 즐기는 것으로 파악됐다. 잡곡밥의 건강 기능적인 측면이 부각되며, 한가지보다는 다양한 잡곡으로 영양소를 섭취하는 경향이 있는 것이다.


가정 내 잡곡밥 소비 비중은 높지만, 상품밥을 통해 잡곡밥을 먹는 비중은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맨밥의 경우 ‘일상식’이라는 인식이 확대됐지만, 잡곡밥은 아직 익숙하지 않은 것으로 해석된다. 실제로 즉석밥 시장(링크아즈텍 기준)은 최근 5년(13년~17년)간 연평균 14% 성장했지만, 상품 잡곡밥 시장은 6% 수준이다.

CJ제일제당은 이미 현미, 보리, 슈퍼곡물 등 다양한 잡곡밥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햇반 매일잡곡밥’ 출시를 계기로, 소비자 니즈에 맞춰 ‘혼합 잡곡밥’을 추가로 출시하며 즉석밥을 통해 잡곡밥을 먹는 소비층을 확대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햇반’ 매출의 10% 수준인 잡곡밥 비중을 2020년까지 2배로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CJ제일제당은 내년에 매출 100억원 제품으로 키울 계획이라면서 그 동안 축적된 잡곡 전처리 기술력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잡곡밥 포트폴리오를 지속 확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win5858@fnnews.com 김성원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