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교육일반

달꿈, 학생 직업 선호도 조사 프로그램 무료 제공

최영희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8.04.05 14:43

수정 2018.04.05 14:43

달꿈, 학생 직업 선호도 조사 프로그램 무료 제공

청소년 진로교육 전문기업 ㈜달꿈이 학생 직업 선호도 조사 프로그램을 무료로 제공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 무상 제공은 일선 학교 진로탐색을 담당하는 교사를 위해 준비됐다.

학생 진로 탐색 및 진로 지도를 위해 필요한 학교와 기관, 단체는 ㈜달꿈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자유학기제, 자유학년제가 확대, 시행 되며 직업 체험과 진로탐색 프로그램이 각급 학교와 단체서 준비, 진행 중이다. 질 높은 프로그램을 제공해야 하지만 교사들에겐 정규 교과목 수업 준비도 벅차다. 여기에 생활기록부, 학생부 등 다른 업무까지 겹치며 교사들은 고난의 연속이다.


이에 ㈜달꿈은 교사들의 행정업무를 줄이고 학생 진로지도와 진로탐색 지원을 위해 선호도 조사 프로그램을 무료로 제공하기로 했다.

㈜달꿈이 제공하는 직업 선호도 조사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선호하는 직업군을 파악하는 프로그램이다.

기존 ‘질문지’처럼 ‘적성’이 아닌 직업의 설명과 구체적 활동 내용을 준비한 프로그램. 직업군을 세부적으로 분류해 청소년들의 오해와 착각을 줄일 수 있게 만들었다.

이 프로그램의 가장 큰 장점은 교사가 학생 니즈를 파악할 수 있고 행정 업무 소요를 줄일 수 있다.

학생 직업 선호도 조사 프로그램이 필요한 각급 학교와 기관, 단체는 ㈜달꿈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사용 할 수 있다.


㈜달꿈 김동연 대표는 “프로그램 무료 제공은 교사 편의 증대와 시행 착오를 줄이기 위한 것”이라며, “실질적이고 현실적인 학생 진로지도를 위해 지원을 계속 할 것”이라 말했다.

yutoo@fnnews.com 최영희 중소기업전문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