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유통

"야구·골프·낚시까지… 나는 호텔에서 즐긴다"

박신영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8.05.29 17:08

수정 2018.05.29 17:08

호텔 스포츠 패키지 눈길
'글래드강남' '롯데호텔월드' 야구경기 연계 상품 선봬
호텔현대 경주 '펀&피싱' 가족형 낚시 체험상품 내놔
서울드래곤시티는 키즈스포츠클럽인 챔피언1250 입장권이 포함된 스포츠 패키지를 내놨다.
서울드래곤시티는 키즈스포츠클럽인 챔피언1250 입장권이 포함된 스포츠 패키지를 내놨다.

아직 5월이지만 한낮 기온은 이미 30도 가까이 오르며 한여름을 방불케 하는 날씨다. 빨리 찾아온 여름을 맞아 올해 특급호텔에서는 좀 더 특별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야구, 낚시, 골프, 공연 등 다양한 야외활동을 즐길 수 있는 패키지를 속속 선보이고 있어 눈길을 끈다. 글래드호텔 관계자는 29일 "여름의 시작이 빨라지면서 1~2개의 여름 패키지 상품을 내놓던 과거와 달리 최근에는 여름 패키지 가짓수가 눈에 띄게 늘고 있다"며 "특히 올 여름에는 호텔 문턱이 낮아지면서 젊은층이 좋아하는 스포츠와 결합한 패키지를 대거 선보이고 있는 점이 특징"이라고 말했다.

■야구도 즐기고 호텔서 '힐링'

먼저 가장 눈에 띄는 패키지는 야구 관련 상품이다.
프로 야구 시즌을 맞아 호텔에서도 관련 패키지를 속속 선보이고 있다.

글래드 강남 코엑스센터에서는 편안한 휴식과 함께 야구를 즐길 수 있는 '글래드 홈런 패키지'를 9월 30일까지 선보인다. 경기 관람 후 편안한 베딩 시스템을 자랑하는 글래드 객실에서 즐기는 휴식과 함께 야구 시즌 필수 아이템 '락앤락 KBO 콜렉션 물병' 1개와 경기를 편안하게 즐길 수 있도록 아웃도어 매트 2개를 제공한다. 야구 관람 후 티켓을 호텔 직원에게 보여주면 버드와이저 맥주 2병을 무료로 제공한다.

롯데호텔월드에서도 국내 최고의 인기 스포츠로 자리잡은 프로야구를 호텔에서의 편안한 하루 휴식과 함께 즐겨볼 수 있는 '이사만루 패키지'를 9월 30일까지 선보인다. 상기 패키지는 슈페리어룸 1박, 야구박스 1개, 여름철 야구 관람에 필수품인 휴대용 선풍기와 테이블이 제공된다. 호텔 내 베이커리 델리카한스에서 교환할 수 있는 야구박스에는 클라우드 캔맥주 4캔과 육포, 보냉백, 플라스틱 컵 등도 포함돼 있는 알뜰 패키지다.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높아지고 있는 골프의 인기를 반영해 롯데호텔은 골프 패키지도 선보인다. 서울, 월드, 울산 3곳을 통해 골프와 연계된 '드림 버디 패키지'를 8월 31일까지 운영하는 것.

우선 롯데호텔서울은 디럭스룸, 조식과 애프터눈 티, 칵테일 아워 등을 모두 즐길 수 있는 클럽라운지 2인 혜택, 전문 강사를 통한 원포인트 레슨 1회(2인), 롯데 스카이힐 CC 그린피 할인권, 호텔 내 로비 라운지에서 이용 가능한 생과일 주스 2잔 등이 제공된다. 잠실 롯데호텔월드에서는 슈페리어룸에 2인 조식, 원포인트 레슨 1회, 롯데호텔 로고가 들어간 타이틀리스트 골프공 6개, 롯데 스카이힐 CC 그린피 할인 등을 담은 패키지를 선보였고 롯데호텔울산은 디럭스룸과 2인 조식, 원포인트 레슨 1회, 롯데 스카이힐 CC 그린피 할인권 등을 담은 패키지를 마련했다.

롯데호텔 관계자는 "호텔에서의 여유롭고 편안한 하루를 보낸 후 골프장으로 출발하거나 반대로 골프장을 먼저 이용한 후 호텔로 체크인, 사우나를 즐기며 몸의 피로를 풀고 휴식을 취하는 등의 방법으로 이용하면 만족도가 매우 높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글래드 강남 코엑스센터 '글래드 홈런 패키지'
글래드 강남 코엑스센터 '글래드 홈런 패키지'


■가족과 함께 즐기는 '스포츠 패키지'

국민 취미로 떠오른 '낚시'를 즐길 수 있는 패키지도 눈길을 끈다. 호텔현대 경주는 산전망 디럭스 트윈룸 객실에서 1박, 조식 뷔페 2인 제공과 함께 최근 국민 취미로 떠오른 '낚시'를 체험하는 '펀&피싱' 패키지를 12월까지 선보인다. 낚시 체험은 호텔에서 차로 30분 떨어진 경주 바다낚시의 명소 '감포' 바다 위 선상에서 약 2시간 동안 진행된다. 체험자들은 승선 후 사전 교육을 받은 뒤 관광 명소를 둘러보고, 본격적인 낚시체험에 나선다. 선상에서 즐기는 바다낚시는 민물낚시와 달리 배를 타고 고기가 잘 낚이는 곳으로 이동하며 낚시를 즐기기 때문에 짜릿한 손맛을 느낄 수 있다.


서울드래곤시티의 '맘 아이 캔 두' 패키지는 인근 키즈 스포츠 클럽에서 아이와 활동적인 놀이를 즐긴 후 호텔에서 시원하게 휴식을 즐길 수 있는 상품이다. 서울드래곤시티 호텔 객실 1박과 키즈 스포츠 클럽 '챔피언1250' 입장권(어린이 1인, 보호자 1인), 호텔 식음료 쿠폰, 호텔 내 모든 레스토랑 및 바 10% 할인 및 부대시설 이용 혜택으로 구성돼 있다.
뿐만 아니라 드래곤 시티 내의 그랜드 머큐어 앰배서더 서울 용산은 스크린 골프장과 야구장을 운영하고 있어 부모들도 액티브한 시간을 누릴 수 있다.

padet80@fnnews.com 박신영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