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부동산일반

현대BS&C, 김포한강신도시서 '김포 운양역 현대센트럴스퀘어' 분양

김관웅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8.06.30 08:03

수정 2018.06.30 08:04

현대BS&C는 김포한강신도시 C3-5-1블록에서 초역세권 대규모 상업시설인 '김포 운양역 현대센트럴스퀘어'를 공급한다.

김포 운양역 현대센트럴스퀘어는 지하 4층~지상 9층 연면적 4만2666㎡ 규모로 점포수 274개로 이뤄졌다. 김포한강신도시 내에서도 주거선호도가 높고 상가 입지로 가장 적합한 곳으로 꼽히는 운양지구 중심상업지구에 있다. 김포도시철도 운양역 4번 출구 바로 앞에 위치해 초역세권의 입지를 자랑한다. 도로, 공공공지, 지하철역 광장에 3면이 접한 상가로 노출성과 가시성이 뛰어나다. CGV, 이마트, 주민센터 등 편의시설도 잘 갖춰져 있다.


운양지구는 지난 2011년 중반부터 아파트 입주가 시작돼 대부분 사업이 완료된 상태다. 올 11월 개통을 앞두고 있는 김포도시철도 운양역을 중심으로 김포 운양역 현대센트럴스퀘어를 비롯한 신규 상가들이 중심상권을 형성할 예정이어서 기대감이 높은 지역으로 꼽히고 있다. 특히 한강신도시는 상업용지 비율이 1.8%에 불과해 다른 신도시에 비해 현저히 낮은 수준이어서 상가의 희소성이 높다는 게 업계의 분석이다.

김포 운양역 현대센트럴스퀘어 주변에는 한강신도시 반도유보라 2차 1498가구, 한강신도시 롯데캐슬 1136가구 등 운양지구 내 고정수요만 약 1만5400가구에 달한다.

단지 북측으로 기존 상업시설이, 남측으로는 공공청사가 위치해 있으며 김포 고촌읍 향산리, 걸포동 일대 270만㎡ 규모의 영상문화복합타운 프로젝트, 한강시네폴리스도 개발 예정이어서 시너지 효과도 기대된다.

교통여건도 좋다. 서울 여의도와 불과 26㎞ 거리에 위치해 20분 이내에 접근이 가능하다. 김포한강로와 올림픽대로, 자유로, 제2외곽순환도로, 고양 송포~인천 도로 등을 통해 서울 및 수도권 주변도시로 접근이 쉽다. 단지 인근의 버스정류장에는 광역버스 6개 노선이 지나 대중교통 이용도 편리하다. 오는 11월 김포도시철도가 개통되면 운양역에서 김포공항역까지 약 25분이면 도착할 수 있다.
또 9호선과 5호선, 공항철도 등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박상언 유엔알컨설팅 대표는 "상가 투자는 입지가 좋은 곳에 있는지 여부와 분양가가 적정한지를 잘 따져보고 투자해야 성공할 수 있다"며 "모서리 코너에 위치해 노출도가 높은 입지가 좋다"고 조언했다.


김포 운양역 현대센트럴스퀘어 홍보관은 김포시 운양동 1298-3번지에 위치해 있다.
현대BS&C, 김포한강신도시서 '김포 운양역 현대센트럴스퀘어' 분양

kwkim@fnnews.com 김관웅 부동산전문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