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지방자치TV '2018 국정감사 여야 우수 국회의원 시상식' 성료

지방자치TV '2018 국정감사 여야 우수 국회의원 시상식' 성료
지방자치TV(회장 박상규)는 28일 오전 국회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2018 국정감사 우수의원. 지방자치단체 우수 조례대상 시상식'을 개최, 성료됐다.
지방자치TV(회장 박상규)는 28일 오전 국회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2018 국정감사 우수의원·지방자치단체 우수 조례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지방자치TV가 주최하고, 2018 국정감사 우수의원·지방자치단체 우수 조례 조직위원회가 주관하는 시상식에는 국정감사에서 모범의 된 여야 국회의원에게 상이 수여됐다.

또 지방자치발전을 위해 헌신해온 지방자치단체장과 지방의회 의원도 상을 수상했다.

‘2018 국정감사 우수의원 시상식은 국민을 대표해 탁월한 문제제기와 민생현안 및 정책대안을 제시한 국회의원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국정감사 우수의원 시상식 심사평가기준안은 JJC지방자치TV 모니터단의 평가로 국회의원의 질의태도, 정책내용의 전문성, 문제제기와 대안제시 능력, 성실성 및 공정성 등이 포함됐다.

박상규 JJC지방자치TV 회장은 “오늘 대한민국 지방자치 발전 공헌대상, 대한민국 국정감사 우수의원 지방자치단체 우수조례대상 수상의 영광을 안으신 모든분들께 진심으로 축하를 드리며 국민을 위한 한 해의 노고에 가장 값진 선물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또 "지방자치TV도 각 지역의 생생한 정보와 현안, 문화 등 다양한 소식을 전국에 알림으로써 지역경제의 활성화와 문화 소통에 기여해 균형발전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다음은 '2018 대한민국 국정감사 우수 의원 수상자 명단'이다.

더불어민주당 안규백 국방위원장, 바른미래당 이찬열 의원, 더불어민주당 전혜숙 의원, 더불어민주당 정성호 기획재정위원장, 민주평화당 황주홍 의원, 자유한국당 경대수 의원, 더불어민주당 고용진 의원 등이다.

바른미래당 김관영, 한국당 김광림, 민주평화당 김광수, 민주당 김두관, 바른미래당 김중로, 민주당 김철민, 한국당 민경욱, 한국당 박완수, 바른미래당 박주선, 바른미래당 박주현, 민주당 변재일, 민주당 서영교, 민주당 어기구 의원도 수상자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이와 함께 민주당 윤관석, 민주평화당 윤영일, 민주당 윤준호, 민주당 이상헌, 한국당 이완영, 한국당 이은권, 한국당 이종배, 한국당 이진복, 한국당 이철규, 한국당 이현재, 바른미래당 임재훈, 민주당 임종성, 민주평화당 장병완, 민주당 전현희, 한국당 조경태, 한국당 주광덕, 바른미래당 주승용, 한국당 최교일, 민주당 한정애, 한국당 홍문표 의원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golee@fnnews.com 이태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