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강원도 일자리 우수기업... 샤인정보통신 등 20개 기업 선정


5일 최문순 강원도지사 인증서 직접 수여 및 현판 교부,

선정된 20개 기업에 고용환경개선자금 5천만 원 지원, 
【춘천=서정욱 기자】최문순 강원도지사는 5일 오후 베니키아 춘천베어스호텔에서‘2018 강원도 일자리 우수기업’에 선정된 ㈜네오비젼원주지점(대표 김경화) 등 20개 기업대표에게 인증서를 수여한다.

이날 인증서를 받는 도내 우수 기업은 구수담영농조합법인(대표 백승석), ㈜그랜드(대표 염성도), 넥스트바이오(주)(대표 신언무), ㈜메디안디노스틱(대표 오진석),㈜산돌식품(대표 이호성),㈜샤인정보통신(대표 정은경),㈜성우엔비테크(대표 양철),㈜세준에프앤비(대표 박승용),㈜세준에프앤비(대표 김영석),㈜월드케미칼(대표 박재희), ㈜웰파인(대표 손일권),케이엠헬스케어(대표 신병순),㈜크린사업(대표 이미옥),㈜네오비젼원주지점(대표 김경화), ㈜팜텍코리아(대표 김수철),㈜학산(대표 김용덕),한국코러스㈜(대표 황재간),㈜호산(대표 조현득),㈜화남인터내셔날(대표 정훈),㈜휴젤9대표 손지훈) 등 20명이다.

강원도 일자리 우수기업... 샤인정보통신 등 20개 기업 선정
5일 최문순 강원도지사는 5일 오후 베니키아 춘천베어스호텔에서‘2018 강원도 일자리 우수기업’에 선정된 ㈜네오비젼원주지점(대표 김경화) 등 20개 기업대표에게 인증서를 수여한다. 사진은 원주 기업도시 전경. 사진=서정욱 기자
이번에 우수 기업으로 선정된 20개 기업은 일자리 창출은 물론 고용안정 등 5개 분야 16개 세부항목에 걸쳐 높은 점수를 얻었으며 특히, 최근 2년간 803명의 고용인원에서 68.5%증가한 550명의 신규 고용인원을 창출하였다.


강원도 우수기업 선정은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이며, 최근 2년간 고용증가율이 5% 이상이면서 고용증가 인원이 3명 이상인 기업을 대상으로 일자리 창출, 고용 안정, 기업 경영, 기업 발전가능성 등 5개 분야 16개 세부항목을 기준으로 평가, 올해는 년에는 86개 기업이 신청해 심의위원회에서 20개 기업을 우수기업으로 최종 선정하였다.

한편, 이날 인증서는 최문순 강원도지사가 직접 현판과 함께 수여할 계획이며, 이들 기업에는 고용환경개선 자금으로 기업별 5천만원도 지원하게 된다.

최문순 강원도지사는 “일자리 우수기업 인증제는 가뜩이나 열악한 경영 여건에서도 일자리를 통한 지역사회 주체로서 제 역할을 하는 기업에 대한 최소한의 보답 차원으로 강원도는 기업주의 경영부담 완화와 근로자의 고용환경 개선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yi23@fnnews.com 서정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