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과학 과학

과학창의재단, 과학의달 동영상 공모전 개최

김만기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9.04.01 09:29

수정 2019.04.01 09:29

사진=한국과학창의재단
사진=한국과학창의재단


한국과학창의재단은 과학의 달을 맞아 1일부터 30일까지 한 달간 '2019년 4월 과학의 달 동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동영상 공모전은 과학의 달을 맞이해 국민들이 전국에서 개최되는 과학행사를 탐방하고 이에 대한 체험 소감과 관련 정보를 공유해 더 많은 국민들에게 과학행사를 알리기 위해 열린다.

4월 과학의 달에는 과학을 주제로 다양한 행사가 전국에서 개최된다. 재단은 봄철 나들이로 즐길 수 있는 전국의 주요 과학 행사를 정리해 4월 과학의 달 홈페이지의 과학 캘린더를 통해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국과학창의재단은 이번 동영상 공모전을 통해 다양한 행사 탐방 콘텐츠를 확산해 국민에게 과학행사를 간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이를 통해 국민의 과학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4월 한 달간 진행하는 동영상 공모전의 대상 수상자에게는 상금 100만원과 상장이 수여되고, 초등, 중등, 대학·일반 각 분야별로 선정된 수상자에게는 우수상 및 장려상이 수여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보다 많은 사람들이 참가하고 즐길 수 있도록 참가상, 인기상 등도 수여된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한국과학창의재단 홈페이지 및 4월 과학의 달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monarch@fnnews.com 김만기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