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증권일반

KB증권, 비대면 투자일임 로보어드바이저 출시

김현정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9.04.14 17:59

수정 2019.04.14 17:59

KB증권, 비대면 투자일임 로보어드바이저 출시

KB증권은 오는 17일 쿼터백자산운용, 디셈버앤컴퍼니자산운용과 함께 오픈-API (앱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 기반의 '비대면 투자일임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로보어드바이저(RA)사의 비대면 투자일임계약 허용 및 규정 등 요건이 완화됨에 따라 고객에게 더욱 편리한 비대면 자산관리 플랫폼를 제공하고자 출시했다. KB증권은 제휴 채널을 통해 증권서비스를, RA사는 자체 앱을 통해 로보기반 자산관리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한다. 증권사의 계좌개설·국내외 주식주문·환전 등 증권거래시스템과 RA사의 운용기능을 결합한 형태다. 쿼터백·디셈버앤컴퍼니 각각의 앱을 통해 계좌개설은 물론 로보어드바이저를 활용한 투자상담, 자산운용 등 자산관리에 필요한 모든 솔루션을 모바일에서 제공한다.
고객은 입력한 투자성향 정보를 바탕으로, 로보어드바이저가 인공지능 알고리즘을 활용해 자산을 운용하는 새로운 자산관리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다.


박정림 KB증권 사장은 "향후 오픈 플랫폼 기반 외부 핀테크사와의 혁신적 서비스 제휴를 통해 다양한 고객들에게 편의를 제공하면서 금융투자산업의 디지털 혁신을 주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쿼터백·디셈버앤컴퍼니의 로보어드바이저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khj91@fnnews.com 김현정 기자

fnSurvey